신용카드로 현금을 융통하는 방법은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이 있지만, 신용카드를 신규로 개설한지 얼마되지 않은 때에는 현금서비스 한도가 얼마되지 않고, 카드론은 아예 한도가 없는 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현금서비스 한도를 다 사용하게 되면 다른 방법으로 현금을 융통할 방법을 찾게 됩니다.

 

 

 

물론 대출을 받을 조건이 된다면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더 무난하지만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쉽게 대출이 가능한 카드깡, 신용카드 한도대출, 신용카드 대출 등의 대출 상품에 쉽게 이끌리게 됩니다.

 

 

1. 카드깡
신용카드로 물품구입 결제를 하지만 실제 물품은 받지 않고 수수료를 제하고 현금을 받게 됩니다. 현금화가 쉬운 금, 전자제품 등을 구입하여 재판매하는 형식을 취하기도 합니다.

 

카드깡은 불법이기 때문에 위험수수료, 신용카드 할부수수료 등으로 카드깡을 하는 사람은 금리적으로 큰 손해를 보게 됩니다.

 

또한 카드깡을 이용한 사람은 금융질서문란자로 등재되어 5년간 금융거래 자체를 제한 받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깡 업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위반으로 3년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2. 신용카드 한도대출
신용카드의 한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신용도가 높다는 의미가 되지만 신용카드에서 얼마를 사용하여 한도가 얼마나 남았는지는 원래 대출에 상관없습니다.

 

그렇게 보면 신용카드 한도대출은 정상적인 대출방식이 아니라 신용카드의 남은 한도를 이용하여 물품을 결제하여 현금을 융통하는 방식으로 카드깡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카드깡과 같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대출
사금융권의 대출상품으로 신용카드보유자에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의 단기연체 중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연체 20일 미만일 경우에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화이트캐피탈(바로가기) - 신용카드 대출사이트

 

단, 금리가 높게 책정되는 편이기 때문에 가급적 조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대출은 단기적으로 현금을 융통하는 방법으로 급전이 필요한 때 이용하는 것은 무난한 방법이지만, 채무(빚, 부채)가 계속 늘어나는 경우에는 이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채무가 본인의 소득, 재산으로 변제가 힘들다고 판단된다면 공연히 계속 대출을 받아서 채무의 금액을 크게 늘리는 것보다는 개인회생, 개인파산/면책, 개인 워크아웃 등 신용회복절차를 알아봐서 근본적으로 신용을 회복할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 - 개인회생, 개인파산/면책, 개인 워크아웃 장단점


보통 보면 변제가 어려운 상황이 되면 더 대출을 받아서 변제를 할 방법을 찾게 되고 결국 점차 대출금액이 커지게 됩니다. 이렇게 부채금액이 커질수록 추후 변제하기 힘들어지고 신용을 회복하는데 시간이 더 들어가기 때문에 미리 본인의 상황에 맞는 신용회복절차를 확인해보고 그에 맞게 준비를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