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라고 하면 자산(재산)도 있고 소득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부채가 많고 소득이 적은 때에도 역시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재테크입니다.

 

즉 가지고 있는 재산을 더 늘리는 것도 재테크이지만, 보유하고 있는 채무(빚)을 줄여나가는 것에도 상당한 재테크가 필요합니다.

 

 

* 동전이라고 얕볼게 아닙니다^^

 

재테크는 소액이라도 쉽게 실행이 가능한 부분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백 원 현금을 출금할 때마다 현금출납기ATM에 지출하는 돈. 계좌이체, 현금출납 시의 몇백 원 아깝다고 생각하면서도 사실 적극적으로 줄일 방법은 찾지는 않죠``ㅋ 하지만 신용카드, 체크카드의 적립포인트, 할인율 등에 비교하면 이체수수료, 출금수수료는 아주 큰 금액입니다.

 

은행에 따라서는 직장인 통장, 체크카드 사용실적 등을 통해서 출금수수료를 면제해 주기도 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면 쉽게 아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재테크는 쉬운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다른 한편으로 통장 쪼개기를 통하여 본인의 지출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통장 쪼개기라는 것은 본인의 통장을 사용용도에 따라서 생활비 통장, 비상금 통장, 자기계발통장 등으로 3개 정도로 나눠서 그에 용도에 따라 사용금액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 요즘처럼 은행의 예금 이자율이 낮은 때에는 증권사의 cma통장을 개설하여 수시입출금 통장의 잔액에 대해서도 더 높은 이자율을 추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동전도 쌓이면 몫돈이 됩니다^^


재테크의 기본 목표는 지출을 줄이고 보유하고 있는 재산을 늘리는 것이지만, 그 세부적인 실행방법은 연령에 따라, 본인의 목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나만의 자산만들기, 연령별 맞춤재테크 노하우가 가득한 ! - 리치플랜에셋

 

 

통장처럼 작고 쉬운 것에서부터 본인의 부채(채무)문제, 소득에 따른 지출문제 등 하나씩 전문가의 상담을 기본으로 하여 본인에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그에 못지 않게 꾸준히 목표를 향해 실행해가는 것도 필요하죠^^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