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자동차보험을 갱신하는데 작년보다 보험료가 제법 저렴하게 나오더군요. 그 원인은 자녀특약할인!

 

기존에 가입하고 있던 보험사에선 아이가 만6세라서 적용을 받지 못하는데 메리츠화재에선 만8세 이하까지라서 7% 할인을 받아서 금액이 제법 줄어들더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으로 각 보험사별로 어떤 특약할인조건이 있는지를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본인이 적용되는 부분이 있다면 꼭 챙겨서 혜택을 받으세요.

 

 

 

 

우선 여러 보험사들이 공통사항으로 다이렉트가입과 주행거리약정, 블랙박스장착할인은 대부분 적용되는데 각각 할인율은 각 회사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주행거리(마일리지, 에코마일리지)의 경우에는 주행거리 기준에도 차이가 있어서 이런 부분은 직접 비교를 해보시거나 비교견적사이트를 참고해서 선택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다이렉트상품은 오프라인(보험설계사) 가입에 대비해 보통 16% 안팎으로 저렴한 편인데 긴급출동비용 등은 제외한 보험료에서 적용되는 것이라서 실제 효과는 그보다 좀 더 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눈에 띄게 차이가 나는게 위에서도 언급한 자녀할인입니다.

 

메리츠화재 8세 이하, 롯데하우머치 만7세 이하, 한화손해 태아 ~ 만1세 이하 자녀, 현대해상하이카 만7세이하, 동부화재 임신 중일 때 10%, MG손해보험 만9세이하, KB손해보험 만6세 이하, AXA손해 만7세이하... 이렇게 차이가 제법 있습니다.

 

연령특약할인으로 AXA손해보험과 한화손해보험에선 30대 ~ 40대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외 차선이탈경고장치 장착시 > 한화손해, 친환경 전기차 > 현대해상, 대중교통 특약 > KB손해보험 같은 특약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사별로 제휴신용카드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고, 특정 신용카드나 네이버페이 결제시에 일정금액(포인트)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은 각 다이렉트자동차보험사이트와 신용카드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난 달 갱신할 때 마침 삼성카드사에서 이벤트로 30만원 이상 자동차보험 결제시 3만원인가? 청구할인혜택을 줘서 제법 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보장내용이 거의 같아서 특정메이커를 선호하는게 아니라면 몇군데 견적을 뽑아 비교해봐서 저렴한 곳을 가입하는게 무난하지 않나 싶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