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이나 영업을 할 때 업종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홍보, 광고는 거의 필수요소입니다. 정말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하더라도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으면 수익이 생기질 않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영업아이템들은 상품은 비슷합니다. 보험, 대출, 신용카드발급, 개인회생 등 회사별로 세부적인 내용은 조금 차이가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거의 같은 상품, 서비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매출은 절대적으로 광고에 달려있게 됩니다. 과거엔 전단지나 플랭카드, 명함 등을 많이 이용했지만, 현재는 비용도 많이 들고 효과도 크게 기대하기 힘듭니다.

 

 

 

 

효과가 어느 정도 인정되는 것이 포털사이트 등을 통한 키워드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인터넷 이용자가 검색하는 내용에 맞는 업체를 노출 시켜줘서 판매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단점은 비용이 높다는 점입니다. 보험, 대출, 개인회생 등 비싼 키워드는 한번 클릭에 몇천원으로 광고비 대비 실익이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사업, 영업을 할 땐 지출을 줄이는 것도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개인사업이라는게 소득이 불확실한 상태에서 우선 홍보(투자)부터 해야하니 무리하게 돈을 쓰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선택할만한 것 중에 하나가 블로그나 카페, sns, 네이버 지식인 등을 통해서 홍보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들 방법은 직접 본인이 운영하면 돈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 중에 혼자서 짬짬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blog는 개인일기장 같아서 접근이 쉽다는 것이 장점, 처음엔 취미생활, 등을 올리다가 좀 노출이 되기 시작하면 본인의 사업이나 영업홍보를 하면 됩니다.

 

상위노출만 되면 정말 엄청난 광고비를 쓴 것보다 효과가 좋고 키워드광고와는 달리 일시적이지 않고 어느 정도 기간이 유지되어 정말 좋은 홍보방법입니다.

 

 

 

단점은 인터넷 검색에서 상위노출되어야 광고효과가 있는데 그게 과거보다 많이 힘들어졌다는 것입니다. 몇년 전만 하더라도 네이버 블로그에 1주일에 한번 포스팅하는 방법으로 3개월 정도면 몇개 키워드에서 상위노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이 까다로워져서 5개월 이상 노력해도 제대로 노출이 안 된다는 말이 많더군요. 물론 지금도 어느 정도 노하우, 팁이야 있겠지만 과거보다 많이 힘들어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다보니 지금은 아예 블로그포스팅알바 같은 제휴업체에 의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경험으로 본다면 키워드광고비보단 더 저렴한 편이지만 효과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제휴업체 선정을 잘 해야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