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올해는 윤달이 껴서 그런지 추석이 10월 4일로 작년보다 약 20일 정도 늦은 편입니다. 대신 9월 30일부터 시작해서 10월 9일까지 장장 열흘 짜리 긴 연휴가 되었습니다.

 

안 그래도 돈 쓸 일이 많은 명절인데다가 쉬는 날까지 길어서 다른 년도 보다 훨씬 비상금을 많이 준비해놔야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니.. 갑자기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지급일이 언제일까? 궁금해지더군요.

 

 

출처 : 네이버 달력

 

작년에 국세청 홈택스(Hometax)에서 고지한 내용에 따르면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하도록 할 계획이지만 각 지역 세무서에 따라서 일정이 다르다고 나와있어서 올해는 9월에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국민은행에서 2016년 입금 내역을 조회해보니 작년은 8월 29일 날짜로 국고환급이라는 내용으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 지급되었더군요. 참고로 이 땐 제가 창원 살 때였습니다.

 

작년 가을에 합천으로 이사를 와서 올해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혹시나 해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다른 지역도 아직까지 지급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들 언제 주는지 물어보는 문의만 눈에 띄네요.

 

국세청 홈택스에 답변을 살펴보니.. 역시 올해도 돈 씀씀이가 많은 추석 전까지는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상자확인 등의 절차를 9월 초까지 하고 실제 지급일은 9월 중순에서 하순경이 될거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작년에 받으셨던 분들은 지금 쯤이면 계좌에 들어왔어야 하는데.. 하고 생각하고 계실텐데.. 좀 더 기다리셔야할 것 같습니다...

 

 

 

실제 지급일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어서 관할 지역 세무서에 문의를 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시기가 시기라서 그런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 국세청 홈택스에 인기검색어 순위 5위, 7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ㅎㅎㅎ

 

어떻게 보면 서민들에게는 기대도 안 한 보너스 같은 돈이라서 더 기다려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열흘짜리 추석연휴, 즐거우면서도 한편으로는 걱정도 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