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리니지M이 출시되었습니다. 어제 다운로드를 받아서 해볼려고 했는데.. 헉!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s4줌으로 구형이라서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라는 말이 뜨면서 아예 다운로드 버튼이 안 뜨더군요.


아내 폰도 구입한지 몇년되어서 안 되고.. 그래서 고민 끝에 모바일게임 리니지엠을 pc에서 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괜찮다는 녹스 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돌렸는데 99%에서 더 이상 풀리지를 않더군요. 녹스카페에 버그해결방법을 찾아서 다 시도해봤지만 안 되서 포기.. 다음으로 블루스택3을 다운받아봤습니다.





그런 문제 없이 잘 받아져서 그 다음에 구글플레이에서 리니지M도 다운 받아서 게임시작!


쩝.. 하지만 출시일 첫날 새벽이라서 그런지 접속조차 어렵네요. 그리고 블루스택 자체 렉이 너무 걸려서 피씨로 다른 일 하는 것도 방해를 받습니다.


사무용 pc라서 사양이 떨어져서 그런지 할만한 수준이 아니라서 어쩔 수 없이 블루스택도 삭제해버렸습니다.





다음으로 미뮤 앱플레이어를 다운받아봤는데 제 피씨는 내장그래픽으로 사양이 떨어져서 또 99%에서 멈추네요. 아내 컴으로는 문제없이 진행~


호~ 미뮤 앱 플레이어는 렉도 거의 없이 진행이 가능하네요. 22일 새벽으로 들어오니 서버렉도 없어지고 접속이 원활해졌습니다.


섭 별로 접속인원이 제한이 있어서 그런지 기존에 사전예약한 서버로만 접속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예 신규계정은 최근에 추가된 섭에서 캐릭터를 생성해야겠네요.





미뮤로 하니 무엇보다 화면이 커서 보기도 좋습니다. 아이콘 크기도 작고, 복잡한 내용이 많이 뜨는데 자그마한 스마트폰으로 하려면 정말 피곤하지 않을까 싶네요.


결론! 미뮤 앱 플레이어나 블루스택, 녹스를 이용하면 리니지M도 PC로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 미뮤가 가볍게 잘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단 pc사양, 그래픽사양이 너무 낮으면 이들 프로그램도 다운을 못 받아서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