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6월 21일 드디어 엔씨소프트의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출시되는 날입니다. 어제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해서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했는데 순간 헉! 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라는 말이 뜨면서 아예 다운버튼 자체가 뜨질 않네요.


훔.. 구형 폰이라서 시스템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할수도 없고 해서 pc로 즐기는 방법을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블루스택이나 녹스 앱 플레이어를 깔면 모바일겜도 피씨로 즐길 수 있다는건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녹스 앱플레이어를 다운받아봤는데.. 실행을 시키면 99%에서 정지되어 진행이 안 되더군요. 녹스카페를 통해서 해당 버그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시도해봤지만 실패...


다음으로 블루스택3을 다운 받아봤습니다. 이용방법은 쉬워서 처음 하는 사람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시작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첫화면은 마치 피씨방 첫화면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들어가서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확인해봤습니다. 아랫쪽에 스마트폰과 키보드 같이 생긴 아이콘이 같이 있는 것이 맵핑버튼이라는 것 같습니다.


키보드로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미리 설정하는 기능키입니다. 과거 오락실 에뮬게임을 pc에서 즐길 때에도 이렇게 단축키를 설정해놔야해서 익숙하네요.


훔.. 기본적으로 부팅하는데 2~3분 적혀있는데 제 컴이 늦고 시골이다보니 인터넷도 느려서 그런지 처음엔 2분정도는 걸렸습니다. 한번 다운 받고 나니 좀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블루스택으로 리니지엠 다운은 금방 받았는데.. 업데이트 받는데 한 30분은 걸린 것 같습니다. 도중에 접속이 끊겼다는 메세지만 몇번.. 역시나 서버가 불안한 것 같습니다.


6월초에 사전 예약자만 5백만명을 넘겼다는데 그 인원이 몰리면 버벅거리는건 당연합니다. 그래도 이런 점까지 고려해서 준비했어야하는데 뭐 업데이트 때마다 버벅대는 원조 PC 리니지와 똑같은 것 같습니다.


접속을 하는데 서버선택에서 더 이상 진행이 안 되네요. 현재 시각 2시 반.. 오늘 오후에는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 불안불안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