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서버선택과 캐릭터 사전예약을 5월 16일 24시부터 시작했습니다. 자정부터이니 실제로는 오늘 17일부터 만들 수 있습니다. 왜 날짜표기를 그렇게 했는지 모르겠네요.

 

휴대폰으로 검색해봤더니 모바일상에서 만드는건 아닌 것 같습니다. 리니지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창이 뜨니 그 배너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새벽 1시 정도에 클릭했었는데 접속하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화면이 바로 안 뜨더군요. 그래서 다른 일 하다가 3시 정도에 다시 들어왔습니다.

 

 

 

 

조금 더 빨라지긴 했지만 평소보다 화면 로딩이 많이 느립니다. 사전캐릭터 생성으로 들어가면 서버선택과 정보입력순서대로 진행이 됩니다.

 

서버가 데포로쥬, 켄라우헬, 판도라, 데스나이트, 듀크데빌, 안타라스, 파푸리온, 발라카스, 린드비오르, 사이하 까지 총 10개 섭에 각각 10개씩 섭이 있네요. 켄라우헬01섭.. 이런 형태입니다. 리니지m 모바일이라서 그런지 리니지 pc서버와는 차이가 제법 있습니다.

 

 

 

 

서버를 선택하면 클래스선택, 현재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4종족 밖에 안 됩니다. 그리고 남, 녀 성별선택... 능력치(스텟)부분은 나중에 실제 캐릭터만들 때 설정하는 것 같습니다.

 

켄라우헬01섭은 역시 인기가 있어서인지 왠만한 아이디는 벌써 다 생성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디 중복확인하고 결과 안내 연락처를 적으면 끝!

 

plaync계정만 가능하고 사전예약은 전서버 계정당 최대 1개, 그리고 한번 생성완료하면 삭제 및 수정이 안 되니 잘 생각하고 결정하세요.

 

 

 

이벤트로 5월 31일 23:59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한 계정을 대상으로 각 서버 별 1명을 추첨하여 레어캐릭터 1개를 준다고 하네요. (빛, 신, 장로, 해골, 발록, 데몬, 리니지, 피닉스, 데스나이트, 코카트리스)


훔.. 사전예약자가 400만명을 돌파했다는데 당연히 섭당 제한인원수는 정해놓고 하는거겠죠?.. 아니 생각을 잘못한 것 같습니다.. 접속자 수로 제한을 할테니 이렇게 만들어놓고는 들어가지도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생각해보니 당황스럽네요.

 

출시일은 6월 21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리니지M을 동시 출시한다고 합니다. 아직 한달 넘게 남았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