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하고 있는 곳이 영업관련이다보니 그다지 안정적인 직장이 아닙니다.
 
게다가 제 경우는 대학원다니고 놀다가 취업도 늦게해서 나이대에 비해 돈도 못 모아둔 상태라서 퇴직하게 되면 생활비까지도 걱정해야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급여부분이 좀 넉넉하다면 어떻게든 재직기간을 늘려볼려고 노력을 할텐데 그게 아니다보니 괜찮은 곳이 생긴다면 언제든 그만둘 마음까지 가지고 있죠.

 
하지만 40대후반 특별한 기술도, 경력도 없는 상태에서 든든한회사로 이직은 거의 불가능한 듯 싶습니다.

 

 

 

 

그래서 몇년전부터 시간날때마다 이직관련하여 계속 찾아보고 개인사업도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만만한 것도 없고, 좀 괜찮아보이는 아이템도 소득이 바로 생기는 것은 아니다보니 현재 근무직장을 버리고 바로 선택하기는 힘들더군요.

 

 

 

 

그래서 난 결론은 재택근무가 가능한 투잡거리나 평생직장을 찾자는 것!

 
저는 취미반 용돈벌이반으로 이미 블로그운영을 하고 있던 상황이라서 그쪽으로 더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알아보다보니 블로그로 돈벌기도 홈페이지판매와 연계하여 다단계 형태로 운영되는 회사들이 제법 많더군요.

 
솔직히 저같은 중견블로거나 그런걸 해서 투자금회수가 가능하지 완전초보자의 경우에는 돈만 날리기 쉽습니다. 역시 세상은 만만한게 없다는 것!

 

 

 

 

제 주변에 보면 경제적여유가 있었지만, 퇴직 후에 노후자금으로 투자를 잘못하거나 자녀, 사위보증 잘못 섰다가 날려서 고생하고 계신 분들도 계십니다.

 
그만큼 경제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아보고 결정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제 경우엔 블로그운영이 좀 되어서 그쪽으로 비젼을 찾고 있는 편입니다. 그다지 내세울만한 직업이 아니라는게 좀 아쉽기는 하지만 취미삼아 시작해서 소득에 도움이 된다는게 좋습니다.
 
퇴직 이후라면 도전이 쉽지 않은 연령대가 됩니다. 그만큼 이것저것 찾아보고 실제 성공, 실패 사례를 확인해본 이후에 진행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