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영국 드라마 닥터후를 TV로 본적이 있었습니다.

 

영드미드와는 다른 부분이 제법 있습니다. 한 시즌이 3~ 13개 정도로 미드보다는 짧은 경우가 많고,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아서 어설픈 부분이 제법 있습니다.

 

시골분위기라고 할까요?

 

 


닥터 후 시즌 1

정보
BBC | 시 분 | 2005-03-26 ~ 2005-06-18
출연
크리스토퍼 에클리스턴, 데이빗 테넌트, 빌리 파이퍼, 카밀 코두리, 노엘 클라크
소개
리스토퍼 에클스턴이 연기하는 9대 닥터는 현명하고 재치가 넘치며 용감하다. 외계인이며 외톨이인(시공을 넘나드는 일을 하다보면 ...

 

 

특히 닥터후는 너무 썰렁하더군요. 어색한 그래픽도 제법 있고, 스토리도 별로 치밀하지 않고, 그다지 끌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관심이 없었는데 예상 외로 시즌도 많이 나왔고 좋아하는 사람들도 제법 많더군요. 내가 모르는 뭔가가 있다는 생각에 좀더 찾아봤습니다. 훔~ 역시 개그같은 내용만 있는 것이 아니더군요.

 

닥터는 타임로드(timelord) 종족의 마지막 생존자.

 

 


닥터 후 시즌 8

정보
BBC One | 시 분 | 2014-00-00 ~
출연
피터 카팔디
소개
갈리프레이에서 태어난 타임로드 종족의 최후의 생존자인 '닥터'가 '타디스(TARDIS)'라는 경찰...

 

 

타임머신으로 시간을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뛰어난 종족이지만 일부의 야욕 때문에 세계전쟁으로 멸족 당했더군요.

 

마지막 생존자로써의 영원한 슬픔을 가지고 있는 존재, 그리고 시간을 거스릴 수 있는 존재라서 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입장에서는 그냥 바보처럼 보일 수도 있는 거겠죠.

 

이런 기본 바탕 스토리를 이해한다면 어슬퍼보이는 이야기 전개도 나름 이유가 있고 재밋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타임로드의 수명은 엄청 길지만 종종 얼굴과 몸이 바뀐다는.. 그래서 시즌마다 주인공이 자연스럽게 바뀌네요.

 

역시 색깔있는 영드는 보는 방향에 따라서 정말 괜찮은 내용인 것 같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