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준비 어떻게 할까?

육아 2011. 8. 26. 21:07 |

우리초롱이가 어느사이에 200일이 넘었네요
어떤걸 사야하나 고민도 하고 인터넷 뒤지면서 하나하나 주문도 하고
초롱이를 만날 생각을 하며 즐겁게 만들기도 했던게 생각이나네요^^
 
동서가 만삭이라 필요한거 정리해서 메일을 보냈는데
생각해보니까 블로그 보시는 분들 중에 출산준비를 하시는 분들 있음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배넷저고리 2~3벌 초롱인 3벌있었어요 나름 빨래하기 편하더라구요^^
제가 매일 목욕시키고  세탁기 돌린 담에 삶고 널어야 해서 넉넉하게 준비했어요
배넷저고리는 전 2달입혔어요 2주는 배넷저고리에 속싸게로 했는데
3주째부터는 속싸게 빼고 겨울이라 배넷저고리에 위에 내복을 입혔어요
내복은 첨에 80호로 앞에 단추있는게 편해요^^ 내복은 전 80호 2벌에 90호 5벌 준비했어요
집에 있을 땐 바지 안 입히고 있어서
(입히면 기저귀갈기 불편하다고 오빠가 벗겨서 저도 안 입혀지더라구요
바지 밴드 때문인지 배에 자국도 남고 해서..ㅎㅎ)
나갈때만 입혀요^^   

 

한달동안 조리원에 있으면 2벌정도 간호사한테 주면 잘 해줄꺼예요 ^^ㅎㅎ
전 조리원을 안 했어요 초롱이랑 붙어 있고 싶고 병원 솔직히 믿음이 안 가서
짐 생각해 보면 잘 한 것같아요
초롱이 분유 못 먹는데 억지로 먹였으면 어쩔 뻔했나 싶어요 생각만 해도 등에 식은 땀이..;;

전 신생아 2개랑 소형2개 일자형기저귀 4개 준비했어요
일자형기저귀는 초롱이랑 저랑 같이써서 2달동안써서 주문했어요
설이는 신생아는 아마 필요없을꺼예요 바로 소형으로 쓰는게 무난할 것같아요^^
초롱이는 일자형기저귀 반 짤라서 팬티기저귀 안에 넣어서 썼어요
중형때는 하나 다 넣고 썼구요
그냥 팬티기저귀만 쓰면 돈이 어마어마하게 나가요ㅎㅎ
하루에 15~20개정도 쓴다고 생각하면 되요 기저귀 한 봉지가 1주일 안에 없어져요 ㅎㅎ
초롱이 지금 9kg이라 대형쓰는데 여름이라 안에 일자기저귀 안 끼다 보니까
기저귀값만 한달에 10만원이 넘게 드네요
처음에 시아나 응아 했는지 안 했는지 구분하기 힘들면 시아줄있는거 사는게 편해요
100% 구별은 안되는데 그래도 있는게 편하더라구요
하기스나 토니앙같은건 시아줄이 있어요
그대신 가격이 하나당 50원에서 100원정도 비싸요
100개면 5000원에서 10000원차이..킁..무서움..;;;

물티슈도 있어야해요~^^ 
첨엔 가제수건으로 닦으면 되지 했는데 말그대로 무리더라구요 ㅎㅎㅎ
물티슈로 응아나 쉬아후에 엉덩이를 닦이면 좋아요
울초롱이 엉덩이가 뽀송뽀송해요^^ 
싼 제품을 사봤는데 얇은 거는 2장씩 써야 해서 더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아기용 무형광 저자극 무향 물티슈를 쓰는게 좋더라구요
제 친구는 천원샵 물티슈를 쓴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에서 사면 1400원 정도인것 같아요


속싸게는 초롱이는 대형수건으로 했는데 수건이다보니 좀 거칠거칠했던 거같아요
대형수건은 나중에 초롱이 크면 초롱이목욕타월로 쓰려구요 ㅎㅎ
내복입힐 때도 속싸게는 아래다 깔아놨었어요 기저귀가 100%커버가 안되서 가끔씩 세요ㅜㅜ
친정엄마가 사준건 부들부들해서 친정엄마가 사준걸 주로 썼어요  
빨고 해야 해서 속싸게는 4개 준비했어요^^

겉싸개는 극세사 담요로 3개 준비했어요^

젖병은 유리로 2개 준비했는데 몇 번 쓰고는 짱 박혔어요 ㅠㅠ 비싼거 샀는디..훌쩍

양말이랑 손싸게 1~2개씩 준비하면 좋아요
전 양말을 손싸게 대신했어요 ㅎㅎㅎㅎ
양말은 전 150일정도되서 4개로 늘렸어요 병원가야해서 

가제수건은 전 30개 정도 준비했어요
오빠가 15개정도 사왔고 나머진 옷받으면서 안에 사은품으로 같이 들어있더라구요
가제수건은 모유먹일때 쓰고 나갈때 3~4개씩 들고 나가서 쓰고 목욕할 때도 쓰고하다보니까 
30개인데도 금방 또 빨아야하더라구요 3일에 한번씩 빨래하니까 넉넉하게 쓰고있어요 ㅎㅎ

아! 중요한거 소독약 필수에요 씻기고 나서 배꼽소독해줘야 해요ㅎㅎ

헉 쓰다보니 엄청 길어졌네요..ㅜㅜ 읽기 힘들겠네요..힝.. 
출산준비한다고 힘들겠어요 하다보면 하나씩 챙기는것두 재밋어요~^^
전 초롱이 내복고른다고 하루 걍 보내기도 했는데 결국 제가 고른건 하나도 없네요 ㅎㅎㅎ
선물도 들어오니까 내복은 2~3벌정도만 사놓는게 좋아요ㅎㅎ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