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 알바로 블로그 키우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초기 비용이 들지 않으며 짬짬이 남는 시간을 투자하여 왠만한 부업보다도 더 큰 수익을 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무엇이든 쉬운 일이 없다고 여기저기 공개되어 있는 수익내역보다도 훨씬 돈이 벌리지 않아서 궁금해하고 계속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은 블로그로 돈벌기의 장점만 알고 단점은 몰라서 그런 것입니다.

 

 

 

 

우선 블로그를 키우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물론 기존에 몇개월~ 몇년간 취미로 글쓰기를 즐기면서 네이버나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해 놓고 운영을 하고 있었다면 이런 투자시간은 필요없습니다.

 

바로 수익성글을 올리기 시작하여 1~2개월 이내에 cpa제휴마케팅으로 몇십만원씩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 CPA광고 :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해당 광고주(머천트)에 상담을 신청하거나 회원가입 등의 행위를 할 때 수익발생하는 시스템으로 단가가 높아서 큰 수익을 노린다면 주력 아이템입니다 : 보통 보험, 재무설계, 대출, 다이어트 등

 

 

물론 cpc광고인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에드센스 수입도 어느 정도 올릴 수 있습니다.

 

◆ CPC광고 :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으로 클릭만 해도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익발생횟수는 많지만 그만큼 단가가 낮습니다.

 

주로 쓰는 포스팅의 내용에 따라 광고의 단가와 클릭율 차이가 크기 때문에 평균치를 내긴 어렵지만 보통 일일 방문자가 평균 2천명 정도 되면 한 달 수익 몇 만원에서 몇십만원정도 나오기 때문에 짭짤한 부수입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처음 블로그를 키우는 사람은 초기에 방문자숫자가 극히 적다는 점입니다. 매일 1 ~ 2회 포스팅을 한다고 하더라도 1~ 2개월 동안은 일일 평균 방문자 숫자는 고작 몇백명 수준에 불과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광고글만 올린다면 100명을 넘기기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몇명이나 되면 cpa수익이 발생할까?

 

간단한 예를 들어본다면,
- 일일 평균방문자 2천명 일 때
- 그 중에서 광고글을 보고 방문한 사람을 대략 1천명으로 잡고,
- 광고 클릭률 2% 잡는다면 20명이 광고클릭
- 그중에 상담할 확률 5%로 잡는다면 하루 1명이 상담하게 됩니다.

 

솔직히 꽤나 높게 잡은 수치입니다. 이보다도 더 수익이 안 날 경우가 더 많습니다.

 

 

 

 

게다가 광고글 보다는 다른 일상글을 보고 들어온 사람이 훨씬 더 많고, 광고클릭율이나 상담할 확률도 포스팅, 머천트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블로그에 따라 수익발생은 전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충 보면 알 수 있듯이 일일 방문자 500명이면 사실 수익 발생 가능성은 정말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무엇보다 방문자를 늘리는데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자 숫자가 1천 정도 넘어가면 애드포스트나 에드센스 부수입도 어느 정도 들어와서 글 쓰는데 재미를 붙여 줍니다.

 

 

 

 

인터넷 재택부업의 특징은 접근이 쉬운 대신에 그만큼 경쟁율이 높아서 초기에 포기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점을 알고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이웃관리에도 신경을 쓰는 등 하루 1~3시간이라도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제휴마케팅 회원에 가입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제휴사와의 신뢰도 아주 중요합니다. 신뢰가 없으면 도중에 포기하기 쉽습니다.

 

링크 - 알맹이 비즈(바로가기) - 블로그 수입팁, 운영노하우 등의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cpa제휴마케팅 회사로, 높은 단가와 믿을 수 있는 실적 반영으로 수익성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