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예전에는 뭐든 먹었다는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컸지만, 도시에 살 때에는 전혀 그런 생각을 못 했네요.

 

시골에서 살면서 여러 풀, 나무, 꽃 곤충을 보다보니 어릴 때 기억을 자주 떠올리게 됩니다.

 

 

 

 

많이 본 꽃이라서 한참 생각했는데 닭개비풀이라고 기억이 나더군요^^

정말 여기저기 많이 자라기 때문에 그냥 잡초라고 생각했습니다.

 

 

 

 

허거덩 찾아보니 어릴 때 새순은 나물로도 먹고 말려서 약초로도 쓴다고 하네요.

 

ㅎ 정말 어르신 들의 얘기가 틀린 것이 없습니다. ㅎ

 

 

 

 

텃밭에 늦게 서리태(껌정콩)를 심었는데 꽃이 피었네요.

 

이쁘다고 자세히 봤더니.. 허거덩! 엄청난 숫자의 진드기와 까만 개미들.. 당황스럽네요. 짓딧물제거 방법을 찾아야할 듯 싶습니다.

 

 

 

 

저녁이면 거실 불빛을 보고 몰려드는 나방 등의 벌레를 쫓아서 청개구리가 창틀로 오는데 오늘은 큰 녀석과 아주 작은 녀석, 두마리^^

 

청개구리는 움직이는 것을 잡아먹어서 자기들끼리도 먹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기우였네요.. ㅎ 둘이서 사이좋게 왔다갔다 사냥을 하네요^^ ㅎ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