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재테크 열풍으로 말이 많지만, 정작 은행 대출, 카드론 등으로 채무가 많으신 분들은 다른 세상 얘기로 생각하실 것입니다. 하루 하루 먹고 살기도 바쁜데 무슨 재테크, 저축이냐… 이런 생각이 들죠.


하지만 이런 분일수록 무엇보다 본인의 빚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함께 해결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이용해보신 분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몇 십만원 담달에 갚지… 하고 시작한 것이 달이 지날수록 금액이 늘어나고 나중엔 카드론이나 대출로 전환해야할 상황까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이자를 별거 아니다 라고 무시하고, 본인의 지출스타일을 제대로 파악하여 컨트롤 하지 못한 결과입니다.

 

 

 

 

100만원에 현금서비스 24% 하면, 한달에 2만원 정도의 이자로 그다지 큰 부담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금액이 증가하여 1천만원까지 증가하면 한달 이자 20만원입니다.


종종 보면 마이너스통장이나 현금서비스등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상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통장에 잔고가 제법 있으면서도 조기 상환 서비스를 잘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조기상환방법! 어떻게 보면 얼마 안 되는 금액이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그만큼 지출을 줄일 수 있으며 본인의 신용등급도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져서 한꺼번에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급해서, 또는 본인의 상황이 안 되서 1~ 4년 만기로 고금리대출받았다고 하면 그 뒤엔 상환하기 급급하지 이자율을 낮춰볼 생각은 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민행복기금의 바꿔드림론은 몇가지 조건만 맞으면 연 20%이상의 고금리를 연 14%이내의 은행대출로 전환해 줍니다.
 

다른 저신용자 대출(새희망홀씨, 햇살론)보다도 기준이 덜 까다롭기 때문에 훨씬 이용이 편합니다.

 

 

 

그리고 대출이라는 금융상품의 성격이 여러 금융회사와 비교를 하는 것이 어려워서 더 좋은 조건으로 전환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모를 때가 많습니다.

 

2011년 말부터 신용평가기준이 바껴서 신용조회를 하더라도 등급이 떨어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한 대출비교사이트를 통하면 본인에게 유리한 금리쇼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 - 바꿔드림론 이용후기(바로가기)

 

★ 핸드폰, 문자메세지로 오는 대출광고는 불법이기 때문에 그런 곳을 통하게 되면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처음부터 조심하셔야 합니다.

 

 

 

 

빚이라는 것이 눈덩이와 같아서 처음 시작은 아주 작지만 불어나기 시작하면 가속도가 붙어서 감당하기가 어려워지고, 부채가 얼마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있다는 그 자체 만으로도 꾸준히 저축을 하는데 방해를 받게 됩니다.

 

재테크! 빚의 심각성을 느끼고 본인의 부채가 얼마인지, 이자가 얼마인지, 어떻게 해결할 건지를 판단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링크 - 재무설계, 자산관리 비용은?(바로가기)
본인의 상황에 대해서 객관적인 판단이 어렵다면 재무설계 사이트를 통하여 상담을 받아보고 그에 맞는 대처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