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20대 재벌들도 정말 많죠? 거기다 TV 중계, 잡지 등에서 인터뷰도 하고 연예인들도 예능프로그램에 이야기하는 거 보면 재벌 2세로 많이 나오고요. 신문뉴스에는 대기업 2세의 패션에 대해도 예민하게 분석하는 기사가 자주 나와서 신기했어요.

 

20대에 돈이 많은 경우 대부분 돈이 많은 집에 태어난 것이 복이라고 이야기하죠. 20대에 큰돈을 모으기란 정말 힘이 들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고등·대학교를 졸업한 후 취업을 하면 월급을 적금 등 은행 이자로 불리는 방법으로 모으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보니까 요즘 초·중·고등학생들 중에서는 인터넷으로 패션 등 쇼핑몰을 운영하여 돈을 버는 아이들도 있다고 해서 놀라웠습니다. 신기했어요.

 

 

 

 

재테크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는 거 같아요.
1. 체계적이고 공식적인 재무설계를 통해서 자산 관리 하는 방법
2. 안정적으로는 일반적인 예적금 상품 등의 저축, 보험, 펀드에 가입하시는 방법
3. 주식투자 등 직접적인 투자 방법


어떤 방법으로 하든지 꼭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 20대 돈 버는 방법 첫 번째! 목표를 세우세요.


20대 청춘에 무슨…. 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일찍부터 목표를 세우고 지키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신의 목표에는 금전적인 여유가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때도 있으니까 본인의 자산(재산과 부채)과 소득과 지출이 어느 정도인지를 분석하여 자기 자신을 우선 알게 되면 자신이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예측할 수 있고 막연한 관념이 아닌 현실적인 재무설계의 목표와 방향을 잡아서 자신의 인생을 그리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정하고 꾸준히 노력하고 실천하면서 자신의 단점을 보완 한다면 목표를 달성하는 시간은 훨씬 안정적이 되고 단축될 것입니다. 

 

 

 

 

★ 20대 관심을 둬야 하는 금융 아이템!!

 

무엇보다도 신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채, 공동사업, 부동산투기 등 큰 이자를 미끼로 투자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연금변액보험 등 너무 장기적인 투자에 중점을 둔다면 비상용의 유동자금이 없어져서 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이 생길 수 있고 공연히 가입했던 상품을 조기해약 하게 되면 적지 않은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20대에 올바른 투자는 우선 결혼자금, 전세자금, 내집 마련을 위한 투자가 좋습니다.


결혼자금 준비를 위해서는 적립식 펀드, 2금융권 저축이 괜찮고, 전세보증금, 내집 마련를 위해서는 주택청약통장, 적립식 펀드, 2금융권 저축이 있습니다.

 

☞ 2금융권은 상호저축은행, 신협(신용협동조합), 새마을 금고 등이 있으며 최근 상호저축은행들이 영업정지 당하기는 했지만 5,000만원 이하의 금액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서 보호를 받으며 일반 은행 저축에 비하여 더 높은 금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내집마련을 위해 기업은행 등의 주택청약저축이나 괜찮은 금리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해서 꾸준히 납입하면 임대 주택에도 도전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큰 금액이 아니더라도 2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납입금이 가능하고 미성년자도 가능하다고 하니 용돈을 아껴서 미래에 투자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저도 딸이 27개월인데 저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면 일반 예금보다는 조금 더 미래를 보고 주택청약저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지출을 줄이고 조금씩 아껴서 투자하는 것이 기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디에 투자를 할 것인가 하는 문제도 중요하겠죠? 

 

본인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어렵거나 다양한 금융상품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저축, 투자상품을 찾기 어렵다면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 무료 재무설계 사이트 : 2012 한국소비자 선호지수 1위
비용부담 없이 재테크, 미래설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