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은 주로 여자들한테 많이 생기는 병인 것 같아요. 특히 여성은 아이를 출산후 체중이 증가해서 요실금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적당한 체중감량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도 다이어트를 시도하려는데 매번 작심삼일이에요. 걱정입니다. ㅎㅎ 치료가 가능하지만 미리 걸리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요즘 맴고 짠 음식이 유행을 하고 있는데요. 불닭, 짜파구리, 너볶이등 정말 맛있는 음식이지만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이죠.

 

하지만 요실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술이나, 커피, 홍차, 녹차같은 카페인도 줄여야 합니다. 수분 섭취는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 요실금에도 다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물도 너무 과하게 먹으면 증세가 심해지기도 한다고 해요. 정말 어렵습니다. ㅜㅜ


♣ 뭐든 좋은 음식도 과한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여성의 사회활동도 늘면서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높아지면 요실금의 걸릴 확률도 높아집니다. 여성은 출산도 하고 피로가 누적되고 면역력이 저하 되면서 생길 확율이 높아진다고 해요.


거기다 신후 우울증 심각한 거 아시죠?

★ 스트레스와 우울증 극복 하기 위해 그때그때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을 찾으셔서 풀어주시고, 우울증 증세가 있으시다 생각이 드시면 우울증 치료와 요실금에 대한 대처도 필요합니다. 

 

 

◈ 그리고 미와 건강을 지키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비만은 모든병의 근원이라고도 하니깐요. 2~30대 여성분들이 스키니진이 유행을 하면서 젓가락다리를 선호 하다보니까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어 불규칙한 식생활과 변비에 걸리면서 요실금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다리 꼬지 마세요~ 갑자기 악동뮤지션의 다리꼬지마가 생각이 나는데요.
다리와 골반을 정말 힘들게 하는 자세가 바로 쪼그려 앉는 자세와 다리를 꼬는 자세라고 합니다. 다리와 골반뿐 아니라 방광을 자극하여 요실금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허리를 펴고 바른 자세를 습관화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요실금하면 어~ 하면서 나이가 들어서 걸리는거 아냐? 하는데 2~30대 여자분들도 걸린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상담 받으시고 수술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즈케어솔루션(바로가기)의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건강을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