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집에 살다보니 왠만한 시설은 이미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돈 들여서 설치하기가 부담스럽더라구요.

 

지금 살고 있는 곳은 오피스텔인데 처음부터 주거용으로도 만들어져 주방 후드, 즉 부엌에 가스렌지 위에 실내 환풍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별 생각없이 사용하고 있다가 이번에 에어컨 청소를 하면서 보니 후드 흡입구 쪽이 기름때가 찌들어서 지저분 하더군요..;; 그리고 솔직히 소리가 너무 커서 시끄러워 처음에 아내는 잘 안 쓰는 편이었는데.. 제가 꼭 쓰는게 좋다고 얘기해서 요즘은 꼬박꼬박 요리할 때마다 켜고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자연환기를 시켜줘도 되는데 봄철이면 황사 때문에 창문을 열기 부담스럽고 여름이면 에어컨 때문에 또 열기 어렵죠. 겨울엔 추위 때문에 또 열기 부담스럽습니다.

 

 

이렇게 환기를 잘 안 시키게 되면 실내 공기가 안 좋아져서 특히 집에 오래 있는 여성분들이나 아이의 건강에 정말 안 좋다고 합니다.

 

 

 

 

가스레인지의 불완전 연소시 발생하는 이산화질소나 일산화탄소도 건강에 해롭고, 요리를 할 때 생선을 굽거나 기름이 탈 때 나는 연기를 직접 들여 마시는 것이 폐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여성 폐암환자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비흡연자인데도 폐암이 발병했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저 같은 남성분들이야 낮시간엔 밖에 있는 때가 훨씬 많고 요리도 가끔 돕는 정도로 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에 대해서 덜 민감할 수도 있지만 아내과 자녀를 생각하면 그냥 쉽게 넘길 문제는 아닙니다.

 

 

 

 

주방후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조금 비용을 들여서라도 설치하시는 것이 좋고, 가끔은 청소도 도와주셔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저희 집은 너무 시끄러워서 이번 기회에 새로 교체하는 비용을 알아봤더니.. 기본적인 견적이 100만원 정도는 되더군요``;; 금액이 부담스러워서 찾아봤더니 주방후드도 렌탈을 해주는 곳이 있더군요.

 

공기청정기능, 산림욕 효과로 몸에 좋다는 피톤치드 향균코팅이 된 주방 후드제품을 초기 구입비용도 들어가지 않고, 전문가가 기간별로 필터와 내부, 외부 청소, 그리고 팬모터 케이싱 교체 등의 무상AS를 해주고,

이사를 하게 될 경우 1회 무상 지원까지.. 그리고 36개월 사용하게 되면 소유권이 이전되어 할부구입이나 마찬가지네요.

 

 

 

 

무엇보다 기간 별로 필터망 교체, 내외부 청소, 피톤치드항균코팅, 팬모터 케이싱, 흡읍제 교체 등의 A/S비용을 생각하면 구입하는 것보다 더 나은 듯 싶습니다.

 

 

출처 : 하츠의 숲

 

저처럼 시끄럽고 깨끗하지 못한 주방 후드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렌탈서비스를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싶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