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파산/면책 후 신용회복 방법은?

 

채무연체 상황에서 신용회복지원절차를 이용하게 되면 연체 상태에서 벗어나게 되어 신용등급이 회복되기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그럼 바로 대출이나 카드, 할부 등을 이용할 수 있지 않냐? 생각을 하죠. 하지만 이는 전혀 가능성 없는 얘기입니다.

 

 

 

 

개인은 회복이 되었더라도 금융회사는 이로 인하여 채권을 손해본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연체에서 벗어났다고 하더라도 연체기록은 그대로 남아 있어서 등급이 8~10등급으로 낮으며 또한 개인회생, 파산/면책 기록의 경우 5년간 남아서 등급이 회복되어도 정상적인 신용거래는 어렵게 됩니다.

 

도움이 되시면 클릭! 한 번 부탁드려요^^

 

 

물론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등으로 직종이 안정적인 곳은 1~ 2년만에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며 차츰 타직종도 5년이 되지 않아도 가능한 경우가 종종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결국 신용회복 지원절차를 이용한 때에는 최소 2~3년 이상은 신용등급관리를 잘 하고 그 이후 신용카드나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연체기록을 삭제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금융기관 담당자가 실수하여 이자 등의 소액이 연체된 것으로 기록이 남아 있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연히 피해를 입게 되고 회복도 느리기 때문에 가끔 본인의 신용정보를 확인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링크 -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은(바로가기)!

 

 

 

 

신용회복지원 정보가 삭제되더라도 개별 금융기관 내부에서 가지고 있는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러므로 장기 연체가 있었던 업체와는 거래는 그만두고 다른 금융회사와 거래를 해야 합니다. 특히 주거래 은행을 바꾸셔야 합니다.

 

링크- 개인회생, 파산/면책, 워크아웃 장단점(바로가기)

 

2013년 7월부터는 체크카드 실적도 신용등급에 반영되기 때문에 앞으로는 체크카드도 꾸준히 잘 이용하시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