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대출금리 비교, 이론과 현실!

 

직장 규모, 소득수준, 기존대출금액 등이 모두 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은행별로 대출가능금액과 이자율은 전혀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은행연합회에서 최근 대출금리를 공시하기 시작해서 비교하기 쉬워졌지만, 그 내용은 기본적인 참고자료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를 믿고 신청하다가는 공연히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은행별로 대출 상담을 받아보면 은행별로 자체 내 신용등급이 있기 때문에 신용등급도 다르게 나오고, 대출한도도 다르게 나오며, 금리도 다르게 나옵니다.

 

클릭~! 한 번 부탁드려요^^

 

 

특히 국내 은행들은 자기은행과의 거래가 아예 없는 상황에서는 대출 시에 제한을 제법 주기 때문에 아예 대출한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반면에 외국계 은행은 대출이 가능한 편이지만 그만큼 금리가 높게 책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시된 은행별 대출금리비교 내용은 참고사항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은행 대출을 알아볼 때에는 우선 주거래은행(급여이체, 예적금, 보험, 자동이체 등을 하고 있는)에 대출 조회를 해보고 그 다음으로 다른 금융기관에 조회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011년 말부터 대출 상담을 하고 신용조회를 하더라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이 되었기 때문에 여러 군데 대출상담을 받는다고 해서 신용등급이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단지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상담을 받는 것이 불편하다고 안전하지 않은 곳에서 대출조회시에는 본인의 신용정보가 떠돌아다닐 수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출 상담 후 대출신청을 하지 않을 때에는 대출관련 서류를 폐기하거나 다시 회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사업개시한지 1년 미만인 경우..
대출상담사, 보험상담사, 신용관리사 등의 개인사업자(자영업자에 속하게 됨), 계약직, 비정규직 등인 때에는 사실 은행 대출이 쉽지 않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대출이 안 된다고 한다면 본인에 맞는 2금융권, 사금융권의 금융기관을 찾아서 본인에 맞는 대출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들 캐피탈, 저축은행 등의 금융기관은 지점이 별로 많지 않아서 찾아다니면서 조회를 하는 것도 쉽지 않고 부담스럽기 때문에 대출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편합니다.


AMI크레딧(바로가기) - 대출비교사이트
대출을 원하는 사람의 조건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아주며 대출한도와 상환일,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서 안내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