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대납, 한도대출. 그 내용과 수수료는?

 

직장 등을 그만둬서 카드 결제대금이 부족한 상황이 되거나 병원비 등으로 급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한도가 없으면 신용카드를 이용한 다른 현금융통방법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카드 대납대출이라고 하면 카드 결제대금을 대신 납부해 주는 방식인데 사실 과거에는 이런 대납을 해주는 곳이 제법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금융회사들이 이런 대납을 제한하여 거의 사라진 것 같습니다.

 

클릭~! 한 번 부탁드려요^^

 

 

여전히 대납대출을 가능하다고 하는 곳은 대납대출이 아니라 일반적인 신용카드 결제자금 대출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연체 20일 이상에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 것은 대출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화이트캐피탈(바로가기) >


즉, 요즘 신용카드 대납대출이라고 하면 신용카드 연체 20일 미만인 상태에서 카드소지인에게 대출이 가능한 일반적인 대출 상품을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이트캐피탈(바로가기) - 신용카드 결제자금대출 사이트


그에 비하여 신용카드 한도대출은 한도가 남아 있는 부분으로 물품을 구입하는 것처럼 결제를 하고 현금을 융통하는 방식입니다. 바로 카드깡인 것이죠.

 

 

 

 

금, 귀금속, 전자제품 등 현금화가 쉬운 물품을 결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깡을 진행하는 업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으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고, 또한 카드깡을 이용한 사람도 5년간 금융질서문란자로 등재되어 금융거래를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불법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신용카드를 퀵서비스 등으로 배송해줄 것을 요구하는데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며, 수수료도 적지 않고 카드사의 할부수수료까지 내야 하기 때문에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한도대출은 귀금속이나 고가의 가전제품 등을 구입하는 형식을 취해서 카드사에서 비정상적인 결제로 판단하여 신용카드 사용을 정지시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