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어린이 보험 가입 필요성은?


임신을 확인하게 되면 제일 먼저 신경써야할 것은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 특히 임 초기에는 엽산제 복용입니다. 물론 요즘은 미리 계획하고 임신을 준비하기 때문에 금주, 금연, 엽산제 복용을 임신 전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태아보험을 고민하시죠. 태아보험은 임신부터 16~ 22주 사이에 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바쁩니다. ㅎ

 

저희나 제 주변 친구들을 봐도 솔직히 태아보험의 혜택을 크게 받았다는 사람은 못 본 것 같습니다. 물론~ 보험이라는 것이 혜택을 받는 일이 생기지 않는 것이 더 좋지만, 저체중으로 인큐베이터에 한 달 동안 입원한 친구도 보험혜택은 별로 못 봤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다들 애들이 하나, 아니면 둘 정도라서 다 가입하게 되더라구요^^ㅋ

 

 

 

 

 

그에 비해서 어린이 보험은 꼭 가입해두시는 것이 좋으실 듯 싶습니다.


6개월까지는 모유성분에 면역성분이 들어있어서 감기에도 걸리지 않지만, 두 돌까지는 꼭 한두 번은 열감기로 병원신세를 지게 되는 경우가 많고, 백혈병 등의 큰 질병이 아니더라도 커가면서도 화상이나 골절 심각히 걱정되죠.

 

 

 

 

 

게다가 요즘은 맞벌이부부가 많아서 유아원, 유치원을 일찍 보내게 되는데 사건사고도 많고, 초등학교, 중고등 학교에서도 마찬가지로 학교폭력 등 사건사고가 많아서 솔직히 안심하고 학교보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차적으로나마 어린이 보험에 가입해둘 필요가 있는 것이죠.

 

 

 

 


보험료는 환급형으로 하면 그만큼 보험료가 비싸지기 때문에 순수형으로 하고 교육비를 고려하여 어린이 교육, 학자금, 어린이 저축보험 등을 같이 고려해보는 것이 무난한 것같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가족들 보험 모두를 고려하면 전체 보험료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 보장내용이 같다면 저렴한 보험을 찾아서 가입하는 것이 좋은 듯 싶습니다.

 

 

 

 

보험료만 비교하는 것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더 저렴한 보험료에, 더 좋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찾기 위해서는 조금 귀찮아도 무료 상담도 받아볼 필요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보험몰(바로가기) - 국내최대 규모의 보험비교사이트로 가격비교 뿐만 아니라 무료상담을 통해 보장 좋은 보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싶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