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삼성카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기존 신용카드보다 더 좋은 숫자카드 7로 교체발급 받으라는 권유를 받게 되었습니다. 원래 삼성카드를 가장 많이 이용했었는데 국민카드를 지마켓제휴카드로 교체발급 받으면서 지마켓 이용이 늘다보니 자연스레 삼성카드 사용이 줄었습니다.

 

요즘 지마켓 이용도 줄고 - 요즘은 11번가가 더 나은 듯 싶더군요. 삼성카드도 그전에 사용하던 게 온라인쇼핑카드라 교체를 고민하게 되더군요.

 

 

 

거기에 안내하시던 분이 새로 발급받으면 2개월간 실적 상관없이 닥터카 서비스로 엔진오일 교환할인, 18가지 차량점검, 타이어 위치교환, 펑크수리를 1년에 1회 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 면제 혜택까지 준다고 하더라구요.

 

마침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가 되서 새로 교체발급받기로 했습니다. 발급받으면서 숫자카드 안내장을 받았었는데.. 딸이 가지고 놀다가 그냥 버렸는지.. 안 보이더군요. 그래서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닥터카 서비스를 찾아봤는데 자세한 내용은 나와있지 않아 어떻게 이용이 가능한지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현재 닥터카 사용이 가능하며 애니카랜드나 스피드메이트 정비점에 가서 미리 얘기만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가까운 이마트의 스피드메이트 정비점에 갔습니다.


18가지 차량점검과 엔진오일교환 요청을 했는데 10분도 채 되지 않아서 차량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더군요..ㅋ 사실 누유가 조금 있어서 그걸 봐달라고 했는데.. 쩝.. ㅎㅎ;; 그리고 엔진오일교환에 3만2천몇백원..

 

 

 


문제는 그다음. 신용카드 결제를 하는데 지난달 실적부족으로 닥터카서비스 결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런 문제가 있을까봐 고객센터에 닥터카서비스 되는지 2번이나 확인했었는데..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신규발급이 아닌 교체발급에서는 그전 달 실적기준에 맞아야 한다더군요.. 그래서 우선 일반결제를 했습니다. 이왕 엔진오일 교환해야될 시기라 생각했지만 기분이 좀 찝찝하더군요.

 

게다가 이번 달 청구서가 나와서 봤더니 연회비 면제라고 했었는데 국내카드 연회비 18,000원에서 8천원 할인되어 1만원 청구되었더군요. 아무래도 처음 카드발급 안내를 했던 남자분한테 제가 낚인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 상황에서 다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그 전 닥터카 상담하셨던 분이 교체카드라는 것을 깜빡하고 잘못 안내해드렸다고 사과하더군요. 그래서 그건 저도 이해하지만, 연회비 첫회 면제라고 처음 안내받았었는데 청구되어서 그것까지 겹쳐서 기분이 상했다고 얘기했습니다.

 

뭐.. 저도 상담직에 가까운 업무를 하고 있어서 이해는 한다고 그냥 넘어갈려고 했습니다. 그랫더니 확인하고 다시 연락주겠다고 하고선 한시간쯤 뒤에 고객센터에서 다시 연락이 왔더군요. 연회비 부분도 확인해보니 안내에 실수가 있었다고 하면서 연회비 부분 뿐만 아니라 닥터카서비스까지 모두 다음 결제에 반영해주겠다고 얘기하시더군요.. ㅎㅎ


기분 좋게 해결되었습니다. ㅎㅎ 솔직히 그래서 삼성카드를 꾸준히 쓰고 있는 것 같네요. 스피드메이트의 닥터카서비스는 그렇게 미덥지는 않지만, 삼성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충분히 이용해볼만한 매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