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신청할 때 이미 대출을 몇번 받아본 적이 없다면 사실 불안해서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모르고 그냥 빠른 진행만을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대출을 신청해야 대출사기 등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조회하면 신용조회이력이 남거나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것이 아닌지?
2011년 말부터 신용등급 평가기준이 변경되어 대출가능여부, 신용카드 발급여부만 조회할 때에는 신용조회이력도 남지 않고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지금은 실제 대출을 신청해야 신용등급이 떨어집니다.

 

 

2. 대출 시에 신용등급 제한은?
금융기관마다 대출의 조건이 다릅니다.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신용등급 8등급까지도 기대출 금액에 과다하지 않은 경우에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3. 4대보험도 안 되고 급여를 현금으로 받을 때에도 대출이 가능한지?
역시 대출기관별로 그 대출조건이 다릅니다. 저축은행 등에서는 규모가 적은 직장에 근무하여 현금으로 급여를 받을 때에도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4. 자영업자 대출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사업자 등록증이 있고, 사업을 한지 적어도 6개월이상 되어서 소득신고(세금신고)를 한 경우에 대출이 가능합니다.

 

6개월 미만의 경우 최근 3개월 이내 매출통장으로 거래처에서 들어오는 금액과 카드매출내역이 합쳐서 500만원 이상 확인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 보험설계사, 신용관리사, 등으로 사업자 등록증이 따로 없는 자영업자의 경우에도 6개월 이상 근무하여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세부적인 대출조건은 금융기관 별로 다르기 때문에 대출비교 사이트통하여 대출가능한 금융기관과 유리한 금리를 찾아보시는 것이 편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맞춤형 무료대출상담센터! AMI크레딧(바로가기)

 

5.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조건은?
해외거주, 미성년자, 신용불량자, 파산신청자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 업체는 대출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6. 주부대출 시에 배우자가 있어야 하는지?
주부란 남편이 있어서 따로 소득이 없는 여성을 뜻합니다. 배우자와 사별한 경우 등 배우자가 없을 때에는 주부대출은 불가능하며 직장근무 등을 입증하여 일반 직장인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7. 대출 시에 수수료가 있는지?
대출 시에 보증금, 중개료 등의 명칭과는 상관없이 수수료의 지급을 요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주실 필요가 없으며 혹시라도 지불했을 때에는 경찰에 신고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8. 대출에 걸리는 시간은?
금융기관 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대출상담에서부터 대출 승인까지 보통 1시간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본인에 맞는 대출기관을 찾으실 땐! AMI크레딧(바로가기)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