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용카드의 발급기준이 강화되면서 혜택도 많이 줄어들고 있어서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체크카드의 효용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더라도 문제점이 있습니다.
사용하다보면 결제계좌의 통장잔고 부족으로 인하여 승인거절이 날 수 있는 것이죠.. 솔직히 대형마트 같은데서 물건을 카트에 넣어서 계산대에서 카드가 사용이 안 된다고 하면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공연히 뭔가 죄라도 지은 것같고..;;

재빨리 다른 카드나 현금을 찾아보지만 그 분위기에서 벗어날려면 시간이 제법 필요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한 것이 하이브리드 카드입니다.

하이브리드 카드는 평소에는 체크카드와 똑같이 사용하다가 통장잔고가 부족한 경우에는 최고 30만원의 한도 내에서 신용카드처럼 신용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 한도가 10~ 30만원으로 한도가 낮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신용카드보다 발급 조건이 덜 까다롭다는 점도 장점이며, 일부 신용거래(후불거래)이기 때문에 연체없이 잘 사용하면 신용등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주의해야할 점은 계좌잔고를 다 사용하여 신용거래를 했을 때에는 결제금액을 연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연체를 할 경우에는 통상 20%가 훨 넘는 연체이자를 부담하게 되며, 연체가 길어지면 신용등급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해본적이 없으신 분들은 하이브리드카드의 이런 점을 잘 모르시는 경우가 있으신데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