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특히 저렴해지는 고구마를 맛있게 먹을 방법 생각해보았어요^^
인터넷 마켓에서 호박고구마가 3kg에 5500원 할인해서 샀어요^^ 

 

고구마는 쪄먹어도 맛있고 튀겨서 먹어도 맛있고,

몽탕몽탕 썰어서 맛탕해도 맛있고 잘게 썰어서 오뎅볶음에 잡채에 넣어도 맛있어요^^
얼마전에 튀김집에서 2살 초롱이 오징어는 아직 무리고 어떤게 좋을까 고민하다 고구마튀김을 사서 집에와 와서 고구마튀김을 줘봤는데 잘 먹더라구요 ㅎㅎ
남편도 튀김은 정말 좋아해서 도전해보았어요^^

 

우선 튀김가루와 물 계란을 풀어 묽게 반죽해주세요(00반죽에 튀김가루를 볼록하게 5스푼 정도, 계란 하나, 물은 종이컵으로 한컵정도 했어요. 튀김옷은 바삭한 맛을 내려고 얇게 해서인지 반죽이 생각 외로 많이 안 들어가더라구요).
고구마를 씻어서 상한부분을 잘라내고 전 껍질을 안 벗겨내고 해요.
* 고구마의 껍질엔 노화예방과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속쓰림을 예방해주고 변비 예방에도 좋아요^^ 

 

 

 

 

길쭉하게 두께는 1cm정도로 썰어주세요
*애호박튀김도 길죽하게 해서 3등분하면 동그라미로 하는거보다 편해요ㅠㅠ 이건 스폰지에서 나온거예요~ 두껍게 잘라도 되지만 빨리 익히려고 얇게 잘랐어요^^

잘라놓은 고구마 와 반죽을 섞어 주세요~^^ (고구마에 반죽을 골고루 묻혀 주세요.) 
후라이펜에 넉넉하게 넣어 기름이 후라이펜 전체에 묻게 둘러주세요^^

그리고 제일 약한불을 켜서 예열해주세요~^^

*까스 불 조심하세요~

 

 

 

 

고구마를 집게나 젖가락으로 하나씩 하나씩 반죽이 흐르지 않을 만큼 그릇에 살짝 톡톡 쳐서  후라이펜에 하나씩 올려놔주세요^^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노릇노릇 해지면 뒤집어서 다시 익혀 주세요~^^
다 익혀지면 기름을 톡톡  살짝 쳐서 기름을 빼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바삭한 튀김을 먹기 위해 종이호일의 끝을 접어 그릇에 깔아서 기름이 흐르게 했어요.
먹고 설거지 할 때 기름이 많을까 걱정했는데 호일을 걷으니 기름이 없어 기분이 좋았어요^^

 

 

 

 

정말 맛있었는지 고구마 1.5kg이 하루만에 슝~

ㅎㅎ 빈그릇을 보니 정말 기분 좋았어요^^
2살된 우리 아이도 정말 잘 먹더라구요 아빠가 평소에 아~하면 주는데 안 주고 얌얌'0'

튀김 하나들고 맛있게 먹는 초롱이를 보며 남편이랑 정말 신나게 웃었어요^^ 

 

명절에 전, 튀김 많이 하시죠? 많이 힘들지만 화이팅!!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2013년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