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작년 12월과 지난 1월 2500만원 고점을 두번 왔다갔다 한 다음에 급락했다가 반등 조정에 들어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 3월 19일 ~ 20일 열리기로 되어 있는 G20회의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세계적인 규제합의가 이뤄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매수세를 죽이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거기에 미국의 가상화폐투자자에 대한 세금부과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6개월간 비트코인 시세변동 : 출처 빗썸

 

사실 우리나라에서도 가상화폐에 대해서 세금부과한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그 뒤로는 아무런 뉴스가 없는 상황입니다.

 

주식거래처럼 거래세가 생기면 비트코인거래수수료가 올라갈테니 매매량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매매로 얻은 수익금에 소득세가 붙으면 투자가 그만큼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느 쪽에 붙든 세금이 붙게 되면 결국 상승할 힘을 줄이게 됩니다. 안 그래도 조정, 하락중인데 더 침체되게 만드는 거죠...

 

 

최근 1개월간 비트코인 시세변동 : 출처 빗썸

 

최근 1개월간 제대로된 상승도 없이 계단식으로 하락하면서 2월 저점인 700만원대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현재 800만원대에서 버티고 있고 이번 주초에 G20회의가 있어서 그 결과에 따라서는 다시 반등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반면에 다른 알트코인들 중에서는 이미 2월 저점이 깨진 것도 있습니다. 이더리움만 해도 지난 2월 저점을 뚫고 하락해서 현재 54만원대..입니다. 불안 불안합니다.

 

 

최근 6개월간 이더리움 시세변동 : 출처 빗썸

 

다음주 g20회의 이후 비트코인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그건 결국 참가한 국가들이 어떤 내용의 합의를 이뤄내느냐?가 핵심입니다.

 

그런데 관련 뉴스들과 국가간의 합의가 쉽게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큰 악재가 되지 않고 막연한 내용으로만 끝날 가능성도 높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어느 정도 호재가 될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만 미래는 알 수 없습니다... 결국 주식투자처럼 위험은 피하는게 상책이라고 역시 확정된 다음에 매수하는게 정석일 것 같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