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월 30일부터 가상화폐 실명제가 실시되었습니다. 신규로 가입하시고자 하는 사람들은 많이 기다리셨을텐데 정작 아직도 이용은 안 됩니다.

 

지금 계좌연결이 되는 것은 규제 전에 가상화폐거래소에 가입한 기존 회원들만 가능합니다. 그전에 입금에 사용했었던 가상계좌는 폐지되어 쓸 수 없습니다.

 

현재 은행 측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기회원들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열어준 것이라서, 좀 지나면 신규회원도 가능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빗썸의 실명확인 입출금서비스 공지

 

그렇다면 실명제 시스템에 적응하는 방법부터 설명해볼까 합니다. 현재 공지가 나온 것은 4대 대형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입니다.

 

이들 대형업체에 입금을 하려면 그 거래소의 주거래은행에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그 주거래은행을 통해서 가입자의 실명을 확인하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업비트는 기업은행, 빗썸에선 농협과 신한은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코인원도 농협, 그리고 코빗은 신한.. 이렇게 나눠져 있습니다.

 

 

 

 

기존에 해당 금융회사와 거래가 없었다면 새로 개설해야하는데 요즘은 대포통장 문제로 새로 만드는게 쉽지 않습니다.

 

급여명세서라든지 공과금 자동이체신청서 같은 서류가 있으면 만들 수 있고 없다면 이체, 출금에 30만원 한도 제한이 있는 소액통장 밖에 못 만들기 때문에 이용이 많이 불편합니다. 기존에 통장이 있다면 그걸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가상화폐, 암호화폐를 거래할 목적으로는 신규통장을 만들 수 없으니 미리 은행고객센터에 전화문의를 하셔서 필요 서류를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기존 회원의 경우에도 앞으로 추가 입금을 하려면 실명제시스템에 맞춰야 합니다. 반대로 입금은 하지 않고 출금만 할 거라면 예전에 등록한 구 계좌로도 출금이 가능합니다.

 

 

 

 

훔.. 문제는 그외 중소규모의 가상화폐거래소들입니다. 현재 이들 업체들은 은행들과 실명제시스템 도입계약을 하지 못해서 신규회원은 커녕 기존 회원들도 입금이 아직 막혀있습니다.

 

저도 코인링크를 이용 중이라서 아직 불안한 상태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코인링크 쪽 서비스가 대형 업체들 보다 훨씬 좋은데 정부의 이상한 정책 때문에 괜찮은 중소거래소까지 고생하고 있는게 정말 황당합니다.

 

대형업체만 열어준다.. 도대체 누구 머리에서 나온건지.. 참... 잘 운영하고 있는 회사를 법률도 아닌 압박으로 누른다.. 공산주의도 아니고 정말 웃깁니다. 이들 중소업체들도 빨리 실명제 시스템에 포함되길 바랍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