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벌써 3월 중순, 저희 집 뒷쪽에 매화가 활짝 피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에는 재래시장에서 씨앗을 샀는데 한 봉투에 3천원~ 5천원으로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올해는 지마켓으로 인터넷 주문해서 어제 받았습니다. 개당 1천원~ 3천원 정도로 가격도 저렴하고 1만원 정도 주문하면 대부분 배송비 무료이더라구요.

 

씨앗별로 가격도 틀리고 들어 있는 갯수도 틀리며 심는 기간도 틀리기 때문에 잘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비트 특성 재배적기표

 

 

비트도 마트에서 비싸죠. 파종으로부터 수확까지 4개월 정도인데다가 1년에 3월, 4월, 8월 3번 심을 수 있어서 괜찮은 품종인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야할 것은 포장년월일! 2년이 넘은 것은 발아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너무 오래된 씨는 안 쓰는 게 좋습니다.

 

 

 

 

적축면, 붉상추 같습니다. 욘석은 씨앗이 너무 작아서 별도로 작은 상자같은데서 흙을 넣어서 따로 발아시켜서 옮겨심는 것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작년에 바로 심었더니 비에 떠내려갔는지 아예 싹이 나지 않아서 키우는데 실패했습니다.

 

 

 

1년에 4회정도 심을 수 있고 수확기간도 길어서 텃밭에 기르기 좋은 채소같습니다.

 

오늘내일 비소식이 있어서 내일 오후 비가 그칠 때쯤 상자에 흙을 담아서 씨앗뿌리기를 해놔야겠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