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으로 신용카드를 처음 사용하다보면 익숙하지 않아서 당황할 때가 많습니다.

 

가장 기초적인 내용은 알아야하는데 사실 자그마하게 적힌 약관은 대부분 잘 읽어보지도 않고 읽어봐도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내용이 종종 있습니다.

 

 

 

 

1. 한도개념
처음 발급받으면 보통 100~ 400만원 정도로 한도가 낮게 잡힙니다.

 

매달 충전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총한도개념으로 달이 바뀐다고 해서 다시 늘어나지 않습니다. 결제일에 대금을 결제해야 그만큼 한도가 살아나게 됩니다.

 

 

 

 

2. 연체
결제일 정해진 대금을 일부만 입금하더라도 연체가 되며 예외적으로 리볼빙서비스를 이용중이라면 10% 정도 최저 한도만 상환해도 다음달로 이월 됩니다.

 

리볼빙서비스는 카드사가 인정하는 우량고객만 허용되며 미리 신청하지 않았을 때에는 적용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한도가 남아있다고 하더라도 사용정지되기 때문에 미리 대책을 강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1주일(5영업일)이상 연체할 때에는 그 정보가 공유되어 다른 회사와의 신규신용거래에도 제약을 받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한도증액
꾸준히 사용하면 카드사에서 알아서 한도증액을 하거나 고객에게 통지를 합니다. 또한 고객센터에 요청하는 방법도 효과가 있지만 계속 요청한다고 해서 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반면에 한도감액은 고객신용이 떨어지면 카드사 마음대로 할 수 있기 때문에 2~ 3개 이상의 신용카드를 이용중인 상황에서 한회사의 카드론, 현금서비스를 100% 받게 될 때에는 다른 카드사의 카드론 현금서비스 한도가 줄어들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4. 신용등급
신용등급을 올릴려면 가급적 카드론, 현금서비스는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품신용결제도 총한도의 30%이내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하게 사용시에는 등급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링크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바로가기)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