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은행 예적금 금리가 계속 떨어져서 물가상승률에 뒤쳐질 정도로 수익성을 기대하기 어려워지게 되면, 주식에 대한 관심도는 더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hts(홈트레이딩시스템)가 잘 되어 있어서 인터넷만 깔려 있는 곳이면 어렵지 않게 주식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공인인증서와 계좌를 개설하는 일이 첫번 째입니다.

 

 

 

 

1. 공인인증서
은행, 증권사, 대법원 등의 국가기관 사이트를 인터넷으로 이용할려면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수 입니다.

 

1년에 4,400원하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이미 이용 중이신 분들은 이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발급받을 필요가 없지만, 없으신 분들은 범용이나 은행용, 증권거래용을 필히 발급받아야 합니다. 

 

◆ 은행용, 증권거래용은 각각 은행, 증권사에서만 이용 가능한 대신 비용은 무료입니다.

 

 

 

 

2. 계좌개설
보통 많이들 하시는 것이 키움, 미래에셋, 동양증권 등입니다. 수수료도 적은 편이고 이용이 편한데 데이트레이딩, 즉 매매를 아주 자주 하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차이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곳을 이용해도 됩니다.

 

가까운 곳에 증권사가 있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서 해당 증권사에서 개설할 수도 있으며, 일반 시중은행 지점을 방문해서 은행계좌와 연결해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3. hts 설치
본인이 개설한 증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hts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익숙하지 않지만 실제 사용하다보면 쓰이는 메뉴는 몇가지 안 되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세부적인 설치나 이용관련해서는 프로그램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용가이드와 해당회사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문제를 풀면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스마트폰에도 hts 어플을 설치해서 매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하죠^^ㅋ

 

 

 

 

4. 이용
계좌입금과 관심종목설정, 매수매도관련 이용방법, 차트보는 방법을 배우면서 소액으로 hts를 사용해보시면 그다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솔직히 위에서 설명한 것은 조금 시간이 걸린다고 해도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어떤 종목을, 언제, 얼마만큼 사고, 언제 팔 것인가..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결국 수익을 얻기 위해서 하는 것이니깐요.

 

코스피, 코스닥 정말 많은 회사들이 상장되어 있는데 처음부터 전혀 모르는 종목에서 시작하는 것은 일반인 입장에서는 사실 어렵기 때문에 공연히 시행착오를 반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가급적 자신과 관련이 있거나 잘 알고 있는 종목들 위주로 관심종목을 설정하여 매수매도 타이밍을 잡으면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전문가의 추천종목,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주식정보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주식정보사이트들은 괜찮은 종목들을 거의 대부분 VIP추천종목 등으로 유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 질도 모르는 상황에서 비용부터 지출해야하는 점이 안 좋습니다. 이런 점에서 청개구리투자클럽의 이벤트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싶습니다.

 

청개구리투자클럽(바로가기) - 점유율1위 업체로 VIP추천종목 무료체험단 선착순모집중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