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받을 때 제일 난감한 신용등급이 7등급입니다. 기본적으로 은행권에서는 6등급까지라서 거의 불가능합니다.

 

최근에 새희망홀씨, 햇살론 등의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이 나와서 저도 은행과 저축은행, 새마을금고까지 돌아다녔지만, 카드론 현금서비스나 기존 대출금액이 좀 있으면 아예 한도가 나오지 않는다고 잘라서 말하더군요.

 

즉, 과거 휴대폰 연체 등으로 등급이 낮은 상황에서나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렇다고 이제부터 신용을 관리해서 올리기에는 한 등급 올리는데에도 4 ~ 5개월씩 걸려서 쉽지 않습니다.


현재 7등급이 일반적으로 거래 가능한 금융기관은 캐피탈, 저축은행, 사금융권(대부업체) 정도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대형 대부업체들이 자체 내 금리를 낮추면서 그만큼 조건을 까다롭게 변경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인의 입장에서 원래 대부업체는 고금리의 부담은 있지만 조건이 덜 까다로워서 쉽게 대출받을 수 있는 곳이었는데 이젠 그렇게 기대하기 힘들게 된 것이죠.

 

이렇게 상황이 바뀐 만큼 대출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AMI크레딧(바로가기) - 대출비교사이트로 본인에게 맞는 유리한 금리의 금융기관을 쉽게 찾아주고 준비서류,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AMI크레딧(바로가기)


조회를 하더라도 신용등급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적으며 직접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진행하면 불법수수료 등의 불법적인 피해를 입을 가능성도 적기 때문에 훨씬 유리합니다.

 

무엇보다도 광고스팸문자, 은행 등을 사칭하여 저금리 대출전환 등을 권유하는 전화는 불법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안전하지 못한 곳을 통하여 진행시에는 서류유출로 인하여 명의도용, 대포통장 사기 등 추가적인 피해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