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중계기 설치하시는 기사분께서 하시는 말씀이 아직도 휴대폰이 안 터지는 곳이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번에 시골로 이사오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ㅎㅎ;;

 

주변에 큰 산도 없고 가까운데 기지국이 있다는데도 바로 앞에 아주 나즈막한 야산에 막혀서 폰이 안 터지네요..ㅋ

 

 

 

 

설치기사분은 4g 스마트폰과 2g 폴더폰을 가지고 계신데 2g 폰은 잘 되더군요. ㅋ

 

중계기도 2g, 3g, 4g에 따라서 각각 기기가 다르고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쓰고 있으면 거기에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여기는 인터넷도 광랜은 안 들어오는 곳이라서 전화선을 이용한 kt올레 밖에 안 되네요.. ㅋ

 

그래서 집 주변에 가장 전파가 좋은 곳에 외부 안테나를 두고 유선으로 집안으로 끌어들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설치하자 마자 그날 밤부터 고장..ㅋ 장마철이라 번개쳐서 전원을 빼놨는데도 고장이 났더라구요.


날씨 때문에 설치기사분이 불편할까봐 비가 그친 다음에 연락드렸네요.


ㅎ 알고보니 아답타 고장..ㅋ 번개를 맞아서 아답타가 불량이 난 듯 하다고 하시네요.

 

 

 

 

내부기기에 경고에 빨간불이 들어온 것이 고장.. ㅎ 정상일 땐 바로 위 사진처럼 경고등에 연두색 불이 들어오네요. ㅎ


처음엔 안테나 갯수가 뜨는데 시간이 지나면 절전 모드로 들어가서 안테나는 안 뜨구요. << 이 얘기는 블로그 방문하신 인터넷 기사분께서 설명해주신거에요..^^

 

전화가 안 되니.. 인터넷으로 본인인증도 쉽지 않고, ㅎ 일이 영업인데 아예 손을 놓게 되네요.

 

폰이 안 되면 그냥 포기하고 마음을 편히~ ㅎ 도 닦는 사람이 되는 것이 좋은 듯 싶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