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포장이사전문이 많이 일반화되고 추천받고 있지만, 여전히 일반나 용달로 선택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포장이사의 경우 보통 이삿짐포장에서부터 이사, 짐 푸는 것, 청소(마무리)까지 모두 제공되는 장점은 있지만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그만큼 부담스럽죠.

 

그에 비하여 일반이사는 어느 정도 이삿짐 싸는 것에서부터 가구배치 정도까지 해주는 편이고, 용달은 보통 이삿짐이 좀 적은 편일 때 이삿짐을 옮기고 가구배치정도까지만 해주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용을 해보니 각 이삿짐센타마다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 전화로 견적 뽑으면서 계약하기 전에 확인을 해봐야할 사항이 제법 있더군요.

 

 

 

1. 포장여부
일반, 용달에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되어 있지만 요즘은 많이 좋아져서 미리 바구니나 대형 박스를 제공해주는 것도 있고, 짐의 어느 정도를 싸놓으면 나머지 잔짐에 대해서는 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2년전에 용달로 하시는 분께 부탁드렸었는데 짐 운반할 카트기도 가지고 오시고, 일하시는 분 세분이 오셔서 잔짐 포장까지 다 해주시더라구요. 다들 익숙하셔서 제가 도우면 되러 방해된다고 잔짐 정리만 하라고 하실 정도.. ㅎ

 

 

그에 비하여 올해는 이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분이 아닌 공차를 빌려서 하는 것이라서 박스 준비나 잔짐 싸는 것은 전혀 도와주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미리 잔짐포장여부, 바구니나 대형박스를 가져다 주는지 꼭 확인해두셔야 당황하지 않고 공연한 추가비용을 물지 않습니다.


요령껏 일하시는 분을 한두분 정도 추가로 요청하고 새 집에 미리 청소도우미 아주머니를 불러서 청소해놓고, 정리까지 도와달라고 하면 포장이사보다 저렴하고 알뜰하게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2. 계약여부
미리 이삿짐과 몇층, 거리 등을 판단해서 견적을 보고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으시면 추후 금액변동이 생길 수도 있고, 추가로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물품 손상 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피해회복이 좀 복잡하게 되죠.

 

그리고 이사 전날 이사시각 등에 대해서 다시 확인해 두고, 고가품 등은 별도로 보관해서 가지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기타 서비스
피톤치드향, 살균, 에어컨 탈부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필요시에는 꼭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에어컨의 경우, 벽걸이형인지 스탠드형인지에 따라서 그리고 용량에 따라서 탈착, 설치, 설치대 제작, 가스주입 등이 차이가 크게 나고 출장비와 함께 각각 비용청구가 되기 때문에 이왕이면 한번에 하시는 것이 저렴합니다.

 

 

 


4. 저렴하게 이사할려면!
역시 손없는 날과 주말에 이사를 하시는 분이 많기 때문에 예약도 미리 잡아야 하고, 비용도 그만큼 추가 되는 편입니다.

 

또한 이삿짐센타마다 요금차이가 제법 나기 때문에 여러군데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결정을 하지 않고 이곳저곳 비교해보시면 그만큼 요금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