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과한 건 좋지 않다고 하죠. 단기간 급하게 살을 빼게 되면 휴유증으로 몸과 마음이 괴로운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의 성과보다는 장기간으로 꾸준히 하는 자기관리라고 생각하는 것이 맘에도 편합니다.


1. 영양 부족으로 머리카락이 빠져요.
굶거나 너무 적게 먹었을 때, 영양소 생각하지 않고 원푸드 다이어트를 했을 때 몸에서 생기는 부작용입니다. 굶어 빼는 것은 정말 위험합니다.


거식증에 걸릴 수 있고요. 요요현상도 빨리 일어나고 우울증과 나른해져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기운이 없어 몸이 축 늘어져 무기력해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만사가 귀찮아지고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도 줄어들고 즐거운 마음이 줄어들면 살을 빼도 만족감을 못 느껴 다이어트의 필요성이 줄어 다시 원위치 하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몸이 상하고 모발에 영양이 가지 않게 됩니다.


머리카락에 영양이 부족하여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증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살이 찌게 되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은 줄이더라도 필수 영양소, 미네랄, 비타민은 꼬박꼬박 잘 섭취해야 좋습니다.

 


2. 흔하다 생각하는 변비

다이어트를 하면 당연히 생기는 것이 변비라 생각하는데 이는 노하우, 요령 부족입니다. 고구마, 다시마, 미역 등 식이섬유 식품을 먹으면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돼요.

 

 

 

 

변비에 걸렸다면 하고 있는 식이요법이 잘못된 방법으로 정신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변비는 식욕부진, 소화불량으로도 연결되어 몸에 균형이 깨져서 큰 병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몸매를 위해서 식사량은 줄여도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건강하게 성공할 수 있죠.

    


3. 졸려요~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도 필수입니다. 운동을 많이 할수록 살이 더 빠지겠지…라는 생각으로 과하게 하면 몸에 무리가 되어 근육이 뭉쳐서 근육통, 몸살, 기력부족으로 만성피로가 생기고 호르몬(hormone)이 과다분비가 돼서 폭식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뭐든 과한 것은 안 좋습니다.

 

 

 

 

운동은 건강하게 해주고 마음을 비우게 하고 생활력을 줍니다. 자신의 운동량을 메모하여 조금씩 늘여 꾸준히 하는 것이 좋고, 만약 자신이 하나하나 통제하기 어려울 것 같다 생각하시면 코치를 받으시는 것 이 좋습니다.


장마 기간이 끝나면 시원한 바닷가에서 휴가를 보내실 생각에 붕~ 떠있으신 분들도 계시고 올해는 포기하고 내년 여름을 기대하라 하면서 지금부터 노력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다이어트,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건강미를 UP 시킨다고 생각하고 한다면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도 있습니다. 

링크 - 삼성제약ASlim 다이어트(바로가기) : 탄수화물, 지방흡수 억제로 잘 먹으면서 뺀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