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딸에게 무언가 해주고 싶은 마음에 딸의 이름으로 주식을 모으기 시작했는데요. 전 왠지 손해나 보지 않으면 다행이란 생각을 했었습니다.

 

친구들도 아이 이름으로 사놓기도 하고 하더라고요. 요즘 은행금리가 낮다 보니 이런 저런 투자상품에 관심이 생기고 특히 주식투자라는 명목으로 해놓으면 나중에 자식에게 도움이 되겠지 하는 마음 인 것 같습니다.


주식 투자를 전 무서워서 못 했는데 생각해보니 처음부터 다 알고 시작하시는 분들은 없잔아요. 그래서 한가지씩 배워나가면서 잘하는 방법을 연구해보려고 합니다.

 

 

 

 

◆ 첫 번째 한 번 더 생각하자!

찌라시라고 하죠. 정말 많은 정보가 돌아다니는 곳입니다.

 

귀가 얇지 않아도 누군가에게 정보가 들어오면 그래? 하면서 솔깃해 지는 것이 사람입니다. 누가 그런 정보를 이용해서 대박나서 유럽 여행 다녀왔다며 이야기하면 믿을만하다고 생각하게 되죠. 하지만 그런 말로 사기치는 사람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거기에 혹해서 도움 좀 받을려다가 원금까지 날리는 거죠. 누가 소개해줬다라는 걸로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꼼꼼히 따져 후회 없는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두 번째 욕심을 줄이자!

주식과 테이블 게임의 공통점은 심리게임입니다.


특히 포커나 고스톱 같은 게임들을 보면 막판으로 가면 갈수록 피 말리는 상황이 계속 되는데 욕심이 많으면 크게 성공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크게 망하기도 쉽습니다.

 

예상외의 손실이 나는 때 손절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익이 났을 때 적정선에서 매도하여 현실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세 번째 공부하자!

시간외 거래, 현재가 종가,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의 주가, 거래관련 주문부터 시작하여 기업현황,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등 기업경영 회계관련 용어, 그리고 경제관련 용어들 정말 전문용어가 많습니다.

 

* 주식 역시 투자이고 머리를 쓰는 게임이기 때문에 꾸준히 공부하셔야 좋은 결실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청개구리투자클럽 이용후기(바로가기)

 

사실 오랫동안 배우고 시간을 투자해도 좋은 정보, 나쁜 정보를 구분하기는 어렵고 매매 타이밍을 잡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신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여 괜찮은 종목을 추천해주고 매수매도타이밍 등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든든한 지원자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청개구리투자클럽(바로가기) - 수익나는 VIP추천종목 무료로 받아보기
2009 증권부분 경향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이벤트로 vip추천종목을 무료로 받아보고 괜찮은 곳인지를 먼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주식으로 성공할려면 정보력, 분석력, 판단력을 키워야 하는데 이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역시 가장 쉬운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법 같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