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안경은 패션이죠. 하지만 우리 남편처럼 눈이 나빠 안경을 쓰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딸, 예쁜 얼굴 보호해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 아시죠? 

 

여러분은 비타민 A, B, C 각각 어떤 효능을 가졌는지 아시나요? 비타민이 피부에만 좋은 줄 알았는데 눈에도 좋을 줄은 몰랐어요. 당근이 눈에 좋은 채소라는 얘기는 종종 들었지만, 그 속에 포함된 눈에 좋은 성분이 비타민이라니 정말 놀랍습니다.

 

 

 

 

비타민A는요. 야맹증 아시죠? 밤에 잘 안 보이는 증상을 예방해주고 안구표면의 점막을 보호해 안구건조증을 막아줘 눈이 촉촉해지고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해줘요.
 
비타민B는 시신경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많은 분이 아시고 가장 친근한 영양소인 것 같아요. 비타민C 도 가족 모두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백내장까지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깐요 꾸준히 챙겨 드시는 게 좋아요.

 

약이라는 부담도 없고 새콤 달콤한 맛도 있어 비타민C는 유명한 이유가 있었구나 생각이 듭니다.  

 

 

 


비타민C 하면 딸기, 요즘은 딸기철이 두번이죠. 겨울에 하우스딸기, 여름되기 전에 노천딸기... 슬~ 딸기 철이 지나가 아쉽지만 얼마 전 시장에 가니 여전히 딸기를 팔더라고요.

 
살까 하다가 저번 주에 이틀 연속 비가 와서 머뭇거리다 못 샀어요. 비가 오면 아무래도 당도가 떨어지잔아요.

 

과일 중에 같은 양을 먹었을 때 비타민C가 제일 많은 딸기! 딸기도 계절 음식이라 못 챙겨 드실 때는 오렌지나, 포도, 요즘 참외, 수박도 철이죠? 이렇게 제철 과일을 꾸준히 먹다 보면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들이 쏙쏙!

 

 

 

 

호박도 눈에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호박은 우리 몸에 붇기를 빼주고 비타민A가 많아 피부의 재생력이 뛰어나 여성, 특히 산모에게 매우 좋은 음식으로 알고 있었는데 눈에도 좋다고 합니다.

 

호박은 비타민A, B, C가 다 들어가 있는 정말 눈에 정말 좋은 음식이에요. 거기나 호박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서 눈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한다고 합니다. 호박은 영양성분이 똘똘 뭉쳐서 인지 저항력도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아! 빼먹을 뻔했네요. 철분!! 호박엔 철분도 정말 많아요. 철분이 부족해 빈혈에 걸렸는데 빈혈약이 철분제와 호박진액이라 깜짝 놀랐습니다. 호박은 정말 좋은 점이 많아서 더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여성과 호박은 정말 최고의 궁합입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눈하면 시금치~ 뽀빠이 아저씨가 먹는 그 시금치입니다. 시금치도 워낙 유명하죠. 시금치에는 루테인이 많아서 망막의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 주어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망막 노화 외에도 황반변성 같은 안질환을 막아준다고 하니 정말 뽀빠이 아저씨가 좋아할 만합니다.

 


당근!! 당근도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유명하죠. 생으로 먹으면 비타민C가 많고, 기름에 약한 불로 살짝 볶아주면 비타민A가 풍부하게 나와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백내장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 활용성이 뛰어나다 생각합니다.

 

당근은 사과나 요구르트에 같이 갈아먹으면 피로회복에 좋고 맛있어요.^^ 고추랑 어묵이랑 볶아서 드시면 맛있는 밥반찬이 됩니다.


요즘 시장에 나가면 정말 색색별 과일들이 놓여 있으면 여기도 저기도 끌려요~^^ 남편이 눈이 안 좋아서 찾아보다 보니 비타민이 이렇게 눈에 좋을 줄이야! 더 잘 챙겨 먹어야지 하고 생각이 들었어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