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별 신용대출 기준과 요령은?

 

대출은 개인의 신용정보를 기초로 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진행이 불가능하고 금융회사별로 본인에 맞는 상품을 하나하나 찾아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는 1금융권 주거래은행에서 대출을 알아봐야 합니다.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에 따라 다르며 같은 직장인도 전문직, 은행이 지정한 우량직군, 그외 직군 등으로 나눠져서 다릅니다.

 

 

 

보통 의사, 변호사, 등의 전문직의 경우 자격만 있어도 가능한 편이고 우량직군은 재직6개월 이상, 일반 회사는 재직 1년이상을 요구하며, 최소 연소득1200만원 이상 신용 6등급은 되어야 합니다.


그에 비하여 사업자, 프리랜서의 경우는 최소 1년 이상 가능합니다.

 

 

 

 

2금융권
캐피탈, 저축은행에 따라 차이가 제법 있지만, 보통 직장인은 재직 3개월이상, 연소득 1200만원 이상, 7~ 8등급 이상을 요구하는 편입니다.

 

은행과는 달리 지점이 많지 않기 때문에 방문을 요구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조회하여 대출가능한도, 금리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7%대에서 30% 정도의 이자율이 적용되며 사업자는 최소 3개월이상으로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사금융(대부업체)
역시 지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미리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고 진행이 가능하고 쉽게는 케이블TV 광고에서 접할 수 있지만 편한 만큼 금리가 높게 책정되는 점이 단점입니다.


무엇보다 은행 대출은 거래가 없는 고객에 대해서는 거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거래은행이 1순위이며, 조건이 되지 않아 2금융권 이하를 조회하실 분은 대출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회사,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AMI크레딧(바로가기) - 대출비교사이트로 편하게 본인에게 맞는 회사를 추천받을 수 있고 준비서류,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도 편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위치를 모르는 상황에서 공연히 이리저리 찾아다니다가는 높은 이자를 부담할 수도 있고, 개인정보 유출이나 대출사기 등의 불법적인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