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바르는 순서 아시나요?   

 

전 17살 때 화장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전엔 스킨로션도 잘 안 바르고 햇빛에 다녔더니 피부 살결이 갈라지기 시작하고 모공이 넓어지니까 친구들이 바르고 다니라며 스킨로션을 발라줬어요. 그때 친구랑 화장품 가게를 처음 가게 되었는데 별세계 같았어요.

 

요즘은 초등학생도 화장을 한다고 하지만 전 그때 너무 신기하고 무료로 발라보고 써 볼 수가 있다는 건 게 정말 좋았어요. 대형마트에 무료 시식이랑 비슷한 느낌이었는데 이왕 공짜니까 이것저것 발랐더니 여드름 같은 게 막 나면서 한동안 고생했습니다. ㅜㅜ

 

 

 


마트에 가서 어렸을 때 쓰던 로션을 발견해서 썼는데 괜찮아서 지금까지 쓰고 있어요. 그리고 피부가 예민해서 화장품은 확실히 전문가와 상의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화장품이 정말 다양하게 나오고 저 어렸을 땐 마사지 받는 곳 하면 때밀이 아주머니의 손맛이었는데 이젠 전문화돼서 경락마사지, 산후마사지 등 정말 많아졌어요. 제가 요즘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마사지하면 피부가 탱탱해지는 거랑 살이 빠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솔깃합니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아름답게 해주는 마사지처럼 화장품도 기초, 기능성과 색조 화장품을 잘 쓰면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릭~! 한 번 부탁드려요^^

 


기초 화장품은 피부결을 정돈하고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피부에 제일 먼저 바르는 필수이자 기본입니다. 아이가 생긴 이후로는 기초 화장품만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매일 쓰는 방법인데요. 겨울엔 건조해서인지 입술이랑, 손이 많이 터요. 붉어지면서 각질 일어나고 간지럽고 긁으면 아파요. 밤에는 로션을 얼굴이랑 손에 많이 바르고 자면 튼 손도 많이 좋아지고 트는 것을 방지해줘요. 정말 많이 트셨으면 로션을 듬뿍 바르고 위생 비닐 장갑을 끼고 자면 아침에 효과가 있어요. 화장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알칼리 성분의 폼클렌징이 좋다고 합니다.

 

 

 


스킨은 알코올성분이 있어서 남편이 면도하고 나면 항상 해요. 그래서 그런지 면도 하고 로션 바르면 좋지만 로션을 안 바르면 하얗게 일어나는 게 보여요. 스킨을 바르면 건조해지니까 스킨을 하고 나면 로션을 꼭! 바르세요. 건조한 피부에는 무(無) 알코올이 좋습니다.  
 

로션은 피부 유 수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발라야 합니다. 가볍게 피부 관리해주어 유아부터 성인까지 샤워 후 온몸을 바르기도 하고 간단하게 손을 씻을 때에도 편하게 바르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피부에 흡수량을 증가시켜야 할 때 유당 함량이 적은 걸로 하시는 게 산뜻하게 바르실 수 있습니다.

 

 

 


아이크림은 눈 아래 라인을 만져보면 살이 거의 없음이 느껴지죠? 건조해지기 쉬운 눈 주위에 생기는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 바르는 주름 전용 크림입니다.


아쉽지만 아이크림을 바른다고 해서 있는 주름을 없애지는 못한다고 해요. 하지만 잔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할 수 있죠. 옛날에 TV 프로그램에서 눈가의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 웃을 때 눈가를 잡고 웃거나 눈웃음을 최대한 참는 걸로 눈가의 주름을 방지하는 방법이 나왔었는데 무지 웃었던 것 같아요. 

 

아이크림 바르는 방법은 눈 주위를 톡톡 두드려 주듯 발라줍니다. 눈 주변의 피부는 매우 약해 심하게 문지르면 안 돼요.

 
에센스는 로션과 수분 크림이 줄 수 없는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도심 속에 피로한 피부를 up 시켜 생기있게 해주죠. 에센스는 말 그대로 영양 진액이에요. 스킨로션과 아이크림을 바른 후에 발라 모공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수분 크림은 천천히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주도록 합니다. 얼굴에서 수분 크림이 아직 흡수되지 않은 상태에서 파운데이션이나 색조화장을 하면 번지고 잘 스며들지 않고 번득거리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천천히 흡수시켜서 자연스러운 예쁘게 화장하세요~^^


영양크림은 영양 크림은 영양크림은 유분이 많아서, 아침에 바르게 되면 화장이 떠서 밀리거나 기름 때문에 번들거릴 수 있어요. 영양크림은 수면 전에 발라주시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입 주변, 눈가, 볼처럼 건조한 부분은 넉넉하게 발라주세요.


아침에 세안할 때에는 미지근한 물로 하고 마지막 헹굼은 찬물로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건성 피부는 클렌징보다는 물로만 세수하는 게 좋고 지성 피부는 클렌징폼으로 세안하는 게 좋다고 해요. 

 

 

 

 

모든 화장품의 바르는 방법은 얼굴을 가볍게 두들겨서 얼굴 전체 골고루 피부에 스며들게 합니다.


기초화장의 순서는 세안 > 스킨 > 로션 > 아이크림 > 에센스 > 수분 크림 > 영양크림입니다.
요즘은 지성 피부이신 분들은 로션을 생략하기도 하고 건성 피부이신 분들은 로션을 에센스 다음으로 해서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는 방법으로 하신다고 해요.


같은 종류라 해도 묽은 것에서 진한, 유분기가 적은 것부터 많은 것으로 바르시고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1분씩 톡톡 두드리며 기다렸다가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로션은 살짝살짝 두 손바닥으로 눌러주시는 게 좋다고 해요.

 


예쁘게 색조 화장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초화장을 잘못하면 피부가 상하게 돼요. 요즘 민얼굴 미인이 유행이죠. 예쁜 피부를 만들기 위해 기초화장을 열심히 해야 한다고 해요. 화장품도 어떤 화장품을 쓰느냐는 정말 중요합니다. 피부에 이상이 나는 일도 있어 첨과물을 확인하시고 샘플이나 테스트를 해보고 구매하세요. ~^^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