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이라 천정 높이도 일반주택에 비해 높고

방이 넓어서 난방효율성이 크게 떨어지네요.

 

게다가 온돌난방도 아니고

라지에이터라서 보일러를 틀어도

가스비만 엄청나오고

방안은 난로 하나 틀어놓은 것보다 못한 것같네요.

 

 

 

 

뽁뽁이 비닐도 설치하고,

커튼도 달아서 좀 나아지기는 했지만
원하는 정도는 아니네요.. ㅎㅎ;;;

 

그러다가 인터넷으로 실내텐트를 우연히 보게 되서 구입했네요
가격은 지마켓에서 4만6천원 정도로 고만고만한 가격.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크기도 작고 다른 부품도 없이 텐트와 폴대 2개..
설명서도 없고.. 조금 난감했습니다.

 

 

 

 

 

그런데 텐트모양을 생각해서 폴대만 힘을 잘 줘서 세우면
텐트는 쉽게 세워지더군요. 문이 세 개로 모두 이중 지퍼로 되어 있어서
안 쪽에서도, 바깥 쪽에서도 열기 쉽게 되어 있네요.

 

 

 

 

210cm에 140cm인데 길이는 괜찮지만 140 폭은 조금 좁은 느낌이 나더군요.

그래도 두 명이 누워자거나 앉아서 작은 난로 하나 놓을 정도의 공간은 충분한 것같네요.

 

텐트 아랫쪽엔 특별한 장치가 없지만,

바람이 덜 들어오도록 이불 등으로 잘 막아주니

정말 다른 것에 비해서 난방효과가 좋습니다.
전기장판을 켜놓고 자고 일어나면 텐트 밖으로 나오기가 싫더군요^^ㅋ

 

 

텐트 가격만으로만 본다면 그다지 저렴한 것같지는 않지만,
전기장판 등과 같이 적절히 잘 이용하면
올 겨울 난방비도 아끼면서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 것같네요.

 

올겨울 난방비가 걱정이 되시면

실내텐트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싶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