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예물은 결혼반지, 목걸이, 귀걸이 최소한 세트 형식의 고가 상품이기 때문에 선택에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도 아니고 대부분 보석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도 잘 모르기 때문에 예물샾 등의 매장에서 안내하는 사람에 전적으로 의지하게 됩니다.
잘못하면 공연히 비싸기만하고 어울리지 않는 상품을 구입하게 될 수도 있는 것이죠.

그래서 예물샾 방문전에는 몇가지 기준을 세우고 가야 합니다.

 

 

 

1. 기본적인 예산 결정
미리 여유 자금을 고려하여 예물구입 예산을 결정해서 예산의 한도 내에서 결혼예물을 선택하는 것이 과도한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보석의 종류, 디자인을 미리 어느 정도 결정
예물에 관한 정보와 보석가격, 유행 등을 미리 습득해둬서 구입할 보석의 종류와 디자인을 어느 정도 미리 결정하고 예물샾을 방문하는 것이 마음에 드는 예물을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터넷이나 결혼잡지 등을 통해서 보석의 종류와 디자인을 많이 봐두는 것이 좋죠. 물론 보석의 실물은 조명에 따라서 인터넷 화면과는 전혀 다르고 착용감 등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구입결정은 직접 보고, 착용해 본 다음에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방문할 예물샵 3~4곳 선택 
한 곳보다는 최소 3~4곳을 방문하여 자신이 찾고 있는 디자인, 보석에 따른 가격대를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이아몬드의 경우 감정서의 등급이 같다고 하더라도 감정서를 발행한 곳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곳을 방문해서 비교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4. 구매결정 후 계약서를 확인
보석의 경우 감정서를 확인하고 상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 보상에 대한 부분, 사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손상 등에 따른 AS부분 등에 대하여 계약서를 꼭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