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실명제, 온라인 게임에서 연령 확인 등의 필요성으로 인터넷사이트에 가입할 때 실명확인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실명확인은 보통 신용정보회사에서 대행을 하는데 가끔은 실명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가장 빈번한 것이 실수로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발생하는 것이겠지만,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해당 신용정보회사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실명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아니더라도 개명 등으로 인하여 실명확인이 되지 않을 수도 있죠.

 

                              * 서울신용평가정보에서 운영하는 싸이렌24의 실명확인 안내

 

이런 때에는 실명확인을 하는 해당회사에 실명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신용평가정보(주)에는

싸이렌24 싸이트의 개인신용정보관리개인실명등록센터(링크)를 통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등록을 하면 실명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절차는

만 14세 미만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본인확인을 통한 온라인등록과 주민등록등본/의료보험증/가족관계증명서/호적등본 중 1가지와 보호자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나 이메일로 등록 신청

 

만14세이상 만17세미만의 경우에는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한 등록신청이나 학생증 등의
서류를 팩스로 보내서 등록하는 것이 편합니다.

 

만 17세 이상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범용공인인증서 중에 하나가 있어야 합니다.
(그외 여권,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서류를 팩스로 보내서 처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외국인의 실명인증 방법

이렇게 실명등록을 하고 나면 해당 신용정보사에서 이를 처리하는 대로 온라인 상에서 실명확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