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에서 돌아다니다보니 연세대학교에서 나온 소이밀크 오리지날, 바나나, 딸기가 있더군요.


딸기맛, 바나나맛 우유와 차이가 어떨까? 하는 생각에 호기심이 생겼는데 원재료명과 함량부분을 검색해도 못 찾아서 고민을 좀 했습니다.


음료수 중에는 비싼 재료는 아주 적게 넣고 다른 향료 같은 걸 넣어서 맛만 비슷하게 나는 상품들도 제법 있잔아요. 아이가 있어서 가급적 첨가물 적고 원재료가 많은 제품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에서 나온 소이밀크(두유)의 종류가 총 4종인데 아몬드만 빼고 3종을 맛 볼 겸 구입했습니다.


훔~ 포장지 디자인이 너무 단순한게 아닌가 싶네요. ㅎㅎ 물론 색깔로 오리지날, 바나나, 딸기 구별은 쉽지만 조금 색상이 칙칙한 느낌이 듭니다. 좀 더 산뜻한게 낫지 않을까요?





요즘 많이들 확인하는 영양성분, 나트륨이 150mg ~ 200mg 정도로 하루 권장량 의 8 ~ 10%가 들어가 있습니다. 두유원액의 맛이 밋밋하다보니 소금 비중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포화지방은 2.4 ~ 3.3g 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8 ~ 22% 로 비중이 좀 높네요.. 열량은 115kcal ~ 140kcal로 전반적으로 오리지날이 조금씩 수치가 낮습니다.





오리지날은 두유액이 97.2% 이정도면 꽤나 높은 수준입니다. 들어가 있는 성분도 정백당, 옥배우, 정제수, 정제소금, 글리세린 지방산에스테르로 다른 잡다한 것도 별로 안 들었구요.


맛은 훔 전 괜찮네요. 밍밍하다고 표현하는 분들도 계신데 원래 두유의 맛이 좀 밋밋한 편인 것 같습니다. 첨가물이 많이 안 들어가면 이게 정상적인게 아닌가 싶네요.





정말 궁금한 바나나소이밀크! 훔~ 바나나우유와 거의 똑같은 맛 같습니다. 단지 뒷끝이 약간 밍밍해서 두유의 느낌이 남습니다.


두유액 91%에 바나나농축액이 과즙으로 9%(이스라엘산) 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합성착향료와 첨가물만 잔뜩 넣어서 향과 맛만 비슷하게 만든 것 같지는 않네요. ㅎㅎㅎ





딸기도 두유액 91%에 딸기 농축액(과즙으로 11%), 맛은 역시 딸기맛우유와 정말 비슷합니다. 물론 끝맛에서 두유의 느낌이 있습니다.


맛도 괜찮고 마음에 드네요~ 저희 꼬맹이도 바나나, 딸기가 마음에 드는 모양입니다. 우유 대신으로도 괜찮은 것 같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