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자동입출금기기(ATM)의 출금수수료는 많이 접하고 민감합니다. 그외에도 은행창구나 인터넷, 폰, 모바일뱅킹에 있어서 송금, 이체수수료도 제법 부담되는 부분이죠.

 

그런데 그외에도 정말 많은 부분에 다양한 종류의 수수료가 있고, KB국민은행의 경우 스타클럽제도에서 일정 등급이 되면 면제혜택을 받을 수 있더군요.

 

 

 

 

통장(증서) 재발급 받을 때 - 요즘은 주로 체크(현금)카드를 이용해서 무통장거래를 하는 편이라 저는 거의 부담하지 않는 것같네요.

 

자기앞수표 교환전 자금화할 때 - 자기앞수표를 그냥 본인계좌로 입금하면 다음 영업일 3시도에 현금으로 바뀌죠. 그렇게 하지 않고 바로 자금화할 때 붙는 비용같습니다.

 

대여금고 임차시에도 보증금과 이용수수료가 붙는데 MVP, 로얄등급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네요. 정말 끌리는 부분입니다.

 

 

 

 

직불카드도 발급, 재발급할 때 비용이 들어가는데 프리미엄 등급만 되도 면제되서 좋네요.

 

몰랐었는데 어음/수표 용지대금도 있네요. 가계당좌 신용평가, 당좌예금 신용조사에도 비용이 들어가구요. 여기에 혜택을 받을려면 MVP등급이 되어야 해서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OTP발급받을 때 수수료들어가는 건 처음 알았네요.

 

 

 

 

입출금내역 문자로 받거나 전화/팩스로 통지받을 때 MVP, 로얄등급이 되면 비용면제를 받을 수 있고, 해외 외화송금, 환전, 여행자수표(T/C)매도환율 등에서도 우대를 받을 수 있네요.

 

MVP, 로얄등급이 되면 정말 괜찮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선정기준을 보면 MVP스타 총자산 3천만원이상, 로얄스타 총자산 1천만원이상 기준과 평점 기준까지 갖춰야 합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정말 모르면 혜택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재테크, 목돈모으기에 신경쓰시는 분들은 우선 소소하게 나가는 비용부분부터 확인하고 면제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싶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