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만을 분석하였지만 어느 정도 다른 곳도 변경된 내용과 일치한다고 생각되어서 글을 쓰게 되었네요. 오류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로 하시고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1. 저품질 블로그란?
네이버에서 검색하였을 때 제외되는 블로그를 말합니다.

 

원래 글 하나하나는 내용이 너무 부족하거나, 중복글일 때, 키워드를 너무 많이 사용했을 때 검색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저품질은 그 블로그 전체글이 제외되는 것이죠. 


검색시장의 70%이상을 네이버가 차지하는 상황에서 막히게 되면 사실 그 피해는 엄청나게 됩니다. 다들 포기하고 새로 키우는게 더 낫다고 할 정도죠.


이런 상황에서도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1~2회정도는 풀어주지만, 보통 3회가 넘어가면 그대로 막히게 되어 1:1문의도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2. 현재 변경된 부분
지금은 검색이 차단 되지는 않지만, 블로그 글들이 모두 후순위로 밀려나는 양상을 보입니다.

 

즉, 검색하면 1~2페이지 상단에 올랐던 글들이 몇 페이지 뒤로 밀려나서 결국 방문자가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기존 최적화가 어느 정도 진행되여 일일방문자가 2천 이상 되던 곳이 4백명이하로 뚝 떨어지게 되죠. 객관적인 변화는 없으니 네이버고객센터에 문의할 내용도 없습니다. 제가 보기엔 네이버 측에서 영리하게 저품질 블로그의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3. 결론
수익을 노리는 수익성블로그에서 일일방문자수는 매우 중요한 내용입니다.

 

사실 초보블로거는 조금이라도 방문자 숫자를 늘리는데 신경을 쓰게 되죠. 이런 저품질 걱정은 대부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 소득이 제법 늘어나기 시작할 때 이런 문제에 직면하기 때문에 가급적 초기부터 하나하나 잘 배워가면서 준비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링크 - 블로그로 돈벌기, cpc와 cpa광고(바로가기)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