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마다 틀리지만 여름철의 경우에는 지갑을 제대로 챙기기 어려운 때가 종종 있습니다. 장소에 따라서도 그렇죠..

 

그에 비해서 요즘 스마트폰을 두구 다니는 때는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화장실에까지 들고 다닌다고 할 정도니깐요~ 이런 점에서 새로나온 모바일신용카드는 정말 유용한 아이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출처 : KB국민카드 홈페이지

 

휴대폰만 제대로 챙기고 다니면 언제든 필요한 물품을 신용결제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죠. 그래서 세부적인 내용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KB국민카드를 알아봤는데 카드도 종류가 여럿이더군요. KB국민 앱카드 Kmotion, 아이폰케이스 모바일카드, 칩방식 모바일카드, USIM 모바일카드

 

 

 

 
하지만 기존에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휴대폰에 연동하여 사용한다는 개념으로 보면 앱카드 Kmotion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인 듯 싶습니다.

 

즉,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거기에 본인 명의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여 그대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안드로이드폰(갤럭시, 옵티머스, 베가 등)과 아이폰을 지원하며 별도의 수수료는 붙지 않지만, 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보안상의 문제로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요금제를 생각하고 사용해야할 듯 싶습니다.


그외 사용은 일반 신용카드와 똑같고 휴대폰 분실시에는 카드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거래정지를 시킬 수 있으니 크게 차이는 나지 않는다고 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결제시에는 비밀번호를 요구해서 실물카드 결제에 비해서 더 안전한 부분도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점점 편해지는 세상! 쫓아가기 쉽지 않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