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이전에 대해서 관심이 없어서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1만원 할인이벤트 때문에 고민을 조금 했습니다.

 

헛! 그런데 내용을 이리저리 찾아보니 이번 섭이전 이벤트 이후에는 섭이전은 완전히 중단이라는 소문이 있더군요.

 

 

 

 

정확한 내용은 잠정적 정지, 하지만 결국 영구히 정지될 수도 있다는 내용인 것 같네요.  훔! 리니지를 오래해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파급효과는 엄청납니다.


섭이전 전까지만 하더라도 서버별 접속자 숫자가 2배이상 차이가 났었고 아덴시세 역시 적지 않게 차이가 났습니다.


통제가 심한 곳에서는 사람들이 빠져나가고 축섭으로 이동하여 새로 캐릭터를 만든다고 분위기가 좋고 나쁨이 차이가 확실했죠.

 

 

 

 

8월 8일 이후부터 캐릭터이전이 안 된다면 과거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예전처럼 축섭, 저주섭의 차이가 확연해지겠죠. 아덴시세, 접속인원도 들쑥 날쑥 정말 재밋어질 듯 싶습니다. 


어느 곳이 더 좋아질지, 더 나빠질지 예측하기는 쉽지 않을 듯 싶습니다. 물론 이미 어느 정도 알려진 분위기가 있어서 이를 따라갈 것이라고 예상은 되지만, 결국은 뚜껑을 열어보고 몇개월이 지나야 정해지겠죠.

 

 

 

 

 

추측컨데 논피케이 아인하사드, 로엔그린, 하이네의 경우 다시 예전처럼 유저숫자가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거엔 평균접속자 숫자가 피케이 축섭의 절반 밖에 안 되었죠.
 

전 10년 이상 한 서버를 유지해와서 이번에도 아마 그대로 머무를 듯 싶습니다. ㅎ 보름 남은 선택의 시간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