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에서 8월 8일 이후에는 서버이전이 잠정적으로 중단된다고 합니다. 그 때까지는 이벤트로 1만원에 제한 없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별 서버별로 나오는 인원과 들어가는 인원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원하는 서버로 이동을 할 수 없는 유저도 많을 것 같습니다.

 

켄라우헬 서버에서 10년 이상 게임 중인데 채창이나 게시판을 보면 현재 켄섭은 들어가지도 못하고 나오지도 못하는 상황인 듯 싶습니다. 켄라섭도 감옥섭이 된 것 같습니다.

 

 

 

 

이제 열흘 좀더 남았나? 앞으로 2주 내에 서버이전을 못하면 그냥 갇혀버리게 됩니다. 물론 어느 서버가 저주서버가 될지 축서버가 될지 뚜껑은 몇개월 이후에나 확인이 가능하겠죠.


하지만 리니지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축섭 저주섭 차이는 엄청 납니다.


저주섭은 별별 인간들이 다 있어서 사냥터를 통제해 대고, 접속 유저, 장비 시세, 아덴 현거래시세, 2배 이상 차이가 나며 게임을 즐기는 것도 전혀 다릅니다. 진정한 저주섭에선 왠만한 사냥터는 다 통제라 게임자체를 즐기기가 어렵죠.

 

 

 

 

여전히 개떼 정신을 가진 성혈들, 통제혈 들이 있어서 그런 저주섭에 남기 원하는 사람은 사실 별로 없겠죠.


서버이전 중단은 게임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엔씨에서 취한 조치라고 보여지지만, 그것보단 통제를 막을 수 있는 방법과 자동프로그램을 막는 방법을 먼저 개발하는 것이 리니지를 더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