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개인파산/면책 신청자격 확인방법!

 

신용회복을 위하여 개인회생과 개인파산면책을 신청할 때 가장 궁금하고 확인하기 힘든 점이 바로 자신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여부입니다.

 

 

 

 

 

기본적으로 개인회생은 직장, 사업 등으로 소득이 있는 상황에서 본인의 재산과 소득으로는 채무를 변제하기 어려운 상황이면 개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으며 그에 비하여 개인파산면책은 개인회생과는 달리 소득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세부적인 신청조건을 보면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의 소득, 재산, 부양 가족, 총부채금액, 채권자별 채무금액, 대출일자, 지역 등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이를 일반인이 미리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법률 상담을 하시는 분들도 자기가 맡은 부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실제 개인회생, 개인파산면책 업무를 계속하고 있지 않다면 제대로 답변하기는 어렵습니다.

 

 

 

 

결국 자신이 신청요건이 되는지는 직접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에게 문의를 해봐야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상담을 부담스러워하시는 부분이 있지만 책임있는 답변을 얻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고 할 것입니다.

 

희망플래너(바로가기) - 개인회생, 파산/면책 무료상담

희망플래너을 통하여 신청하여 기각된 때에는 100% 환불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책임있는 진행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회생을 하고 싶지만 당장 소득이 없어서 현재 조건이 되지 않는 경우에도 미리 자세히 상담하여 그 조건을 맞춰가는 것도 신청하는 요령입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