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함께 영유아 무상보육 지원 인하여 작년부터  유아교실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보육교사의 수요도 증가하게 되어서 보육교사로 지원하실 분들께는 좋은 소식입니다.

 

보육교사는 보육교직원으로서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2005. 1.30 개정 영유아보육법 제2조 제5항)

 

 

 

 

보육시설에 근무할려면 국가공인 보육교사 자격증이 필요한데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직업에 비하여 무시험으로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자나 비전공자들도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습니다.

 

보육교사는 1급, 2급, 3급이 있으며 기준은 영유아보육법 시행령에 따라

 

 - 보육교사1급
1. 보육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한 이후 3년 이상의 보육업무 경력과 여성가족부 장관이 정하는 승급교육을 받은 자
2. 보육교사 2급 자격과 보육관련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로서 1년 이상 보육업무 경력과 여성가족부 장관이 정하는 승급교육을 받은 자.

 

 - 보육교사 2급
1. 전문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에서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보육관련 교과목 및 학점을 이수하고 졸업한 자
2. 보육교사 3급 자격을 취득한 이후 1년 이상의 보육업무 경력과 여성가족부 장관이 정하는 승급교육을 받은 사람

 

 - 보육교사 3급
고등학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를 졸업한 자로서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교육훈련 시설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사람.

 

 

 

 

보육교사 3급 자격증은 고등학교 졸업학력이면 취득 가능하며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3급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보육업무 경력과 승급교육을 받아서 취득하거나 전문대학 이상을 졸업한 타 전공자들도 취득이 가능해서 부담이 적습니다.

 

게다가 서울원격평생교육원(바로가기)를 통하면 직장인, 주부도 온라인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듣고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서울 원격평생교육원(바로가기)을 통하여 어떻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