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를 처음 발급받았거나 오래 이용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본인의 신용카드 카드론이나 리볼빙 서비스의 가능여부나 서비스 이용한도, 수수료율을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인터넷으로 카드사 홈페이지를 자세히 살펴볼 일도 없으며 결제대금 고지서의 세부적인 내용도 잘 안 살펴보게 되죠.

그러다가 당장 필요한 상황이 되면 당황하게 됩니다.

 

 

 

 

1. 카드론
신용카드를 처음 발급받은 상황에서는 아직 고객의 신용도가 불안하기 때문에 카드론 한도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카드론을 이용할 수 없죠. 그에 비하여 기존에 타신용카드를 이용중인 상황에서 다른 신용카드사에 추가발급 받은 경우에는 소액이라도 카드론한도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카드론 서비스한도, 이자율은 신용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드론 한도가 없는 상황에서는 카드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통상 해당 신용카드를 연체없이 잘 이용하면 1년이 되기도 전에 카드론 한도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를 이용하지 않고 있으면 한도도 쉽게 증액되는 편입니다. 카드론을 이용을 하지 않고 있으면 몇개월에 한번정도는 금리할인 서비스를 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 평소에 연체를 하지 않도록 신용관리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론은 이용이 쉽고 편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통상 은행대출보다는 금리가 높고 2금융권의 대출과는 금리가 비슷하거나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다른 대출과 금리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리볼빙 서비스
리볼빙 서비스는 결제일에 카드대금을 약정된 결제 비율만 결제하면 잔여 신용카드 이용대금의 결제가 자동으로 연장되는 분할결제방식입니다. 약정하는 결제비율은 최저 10%이상에서 고객의 신용도 등에 따라서 정해지며 고객은 본인에게 책정되어진 최저 결제비율이상에서 본인이 원하는 결제비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도 신용카드를 처음 발급받았을 때에는 통상 인정되지 않으며 해당 신용카드를 어느 정도 사용해야 카드사에서 리볼빙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리볼빙서비스도 신용카드사의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신용카드사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면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의할 점은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론 보다 금리가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고 금리할인 등이 없기 때문에 금리부담이 큽니다. 또한 꾸준히 원리금을 상환하게 되는 카드론과는 달리 결제 대금의 일정비율만 상환하기 때문에 이용을 하다보면 현금서비스처럼 사용대금이 늘어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수입등을 고려하여 잘 절제해야되는 상품입니다.

 

카드론, 리볼빙 서비스는 신청과 이용은 편리하지만 금리는 아주 높은 편이기 때문에 대출금리와 비교하여 더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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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체와 비교
간혹 신용카드의 카드론, 리볼빙서비스나 일반 대출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무심코 연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체가 되면 높은 연체금리를 부담해야하기 때문에 불리하며 연체가 되면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 서비스가 가능한 신용카드라고 하더라도 그 사용이 정지를 되기 때문에 연체 전에 미리 카드론, 리볼빙서비스, 일반 대출을 비교하여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결제대금의 연체는 막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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